<앵커> 차문화 플랫폼 청년청담이 ‘차와 사람을 잇다’는 주제로 9월 15일(토)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북촌 이음 더 플레이스에서 가을 차회를 개최합니다.

<기자> 청년청담 출범 2주년을 기념하고자 특별히 기획된 이번 차회는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동아시아 각지의 명차 아홉 가지를 즐길 수 있는 찻자리가 마련됩니다.

오프닝 행사는 오후 3시에 시작되며, 거문고(김선효), 해금(김용선), 정가(김윤지)로 구성된 국악공연이 진행되며, ‘청년청담, 청년작가를 후원하다’라는 주제로 ‘청년도예가 15인 차도구전’이 2층 전시장에 마련됩니다.

15명의 작가뿐만 아니라 한국화가 김호민과 녹두요 이상욱 작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되는 한국형 다관과 동아시아차문화연구소 박동춘 이사장과 하빈요 이명균 작가가 공동연구를 통해 재현한 청자 차도구도 전시될 예정입니다.

아울러, 지난 2년간 ‘청년청담 초대석’의 연사로 참석했던, ‘여행길의 찻집’ 저자 류정호 작가, ‘녹차탐미’ 저자 서은미 교수, 김하늘 워터소믈리에는 물론, 노산도방 홍성일, 이혜진 작가, 백암요 이정은 작가, 금속공예가 민덕영, 박미경 작가도 찻자리에 함께 한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사전등록자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며, 사전등록은 8월 31일까지입니다. 참고로, 청년도예가 15인 차도구전은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소믈리에타임즈 이동규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