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JW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 서울의 정하봉 소믈리에가 저서 ‘삶에는 와인이 필요하다’를 출간했습니다.

<기자> 메리어트 호텔에서 음료를 총괄하는 수석 소믈리에이자 'BLT 스테이크'의 책임자인 정하봉 소믈리에가 20년의 호텔 경험을 글로 풀어냈습니다.

와인을 좋아하지만 잘 알지는 못한다고 말하는 사람들과 와인이 어렵게만 느껴져 선뜻 손이 가지 않는 사람들에게 전하는 국가대표 소믈리에의 와인 이야기입니다.

정하봉 소믈리에는 2008년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 대회 왕중왕전'에서 우승하고, 2010년 칠레 산티아고에서 열린 '제13회 세계 소믈리에 대회'에 출전한 국가대표 소믈리에입니다.

정하봉 소믈리에가 집필한 '삶에는 와인이 필요하다'는 '국가대표 1호 소믈리에의 고백', '와인보다 맛있는 와인 이야기', '실전! 비즈니스 와인 테이블', '와인 애호가의 포트폴리오'로 구성됐으며, 부록으로는 '와인 스펙테이터' 역대 1위 와인, 정하봉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가성비 좋은 와인 BEST 7, 소믈리에 독서 노트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정하봉 소믈리에의 '삶에는 와인이 필요하다'는 온라인 서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24일부터는 교보문고와 영풍문고에서도 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소믈리에타임즈 이동규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