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의 흔한 질병 중 하나인 입냄새. 일상 대화가 필수인 사람들에게 입냄새는 어느 때나 찾아오는 불청객이다. 이때 구취제거를 위해서는 개인의 상황에 따른 구취원인을 정확히 분석하여 효과적인 방법을 적용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구취원인은 충치나 치주염, 치석, 설태 등 구강 내 각종 질병들로 인해 발생한다. 입 속의 세균들이 빠르게 증식하면서 구취를 유발하고, 자는 동안 건조해진 입 안을 더 고약한 악취로 바꿔버리기 때문이다.

▲ 치아 표면에 투명한 막을 형성해 양치 후 12시간 동안 치아코팅 효과를 보인다. <사진=메디프런트>

특히 입 속의 박테리아는 심각한 구취원인 중 하나이다. 뿐만 아니라 치아 교정장치 사이에 낀 음식물들은 구강 내 세균과 결합해 구취를 유발한다. 산성이 강한 음식을 먹거나 역류성 식도염, 구내염, 스트레스 등의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도 심한 구취가 발생된다.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입 속에 있다. 구강 내 세균을 잘 관리해주면 어느 정도의 구취제거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전문가들은 구취제거의 근본 원인인 입 속 세균을 제거해주는 치약 사용을 권장한다.

메디프런트 ‘리미트리스 101’치약은 입 속의 세균을 제거해주는 세정과 항균 효과를 갖춘 천연치약이다. 이 치약은 건강한 자연에서 유래한 성분들로 만들어졌다. 지난 가습기 살균제 파동 이후 검출된 10대 유해물질이 함유되어 있지 않은 안전한 치약으로 유아치약이나 임산부치약으로 주목받았다.

올해 3월부터 재판매를 시작한 ‘리미트리스 101’치약은 안전성을 인증 받아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네이버 스토어팜 판매율 1위를 기록했다. 이 치약은 구강과 호흡기를 통해 발생할 수 있는 전염성 질환을 예방해줄 뿐만 아니라 구강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는 황금추출물, 인삼추출물이 배합되어 구강 건강을 도모한다. 또 프랑스 유명 성분기관인 에코서트 인증을 받은 자연 유래 성분들로 구취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다.

‘리미트리스 101’ 치약에 함유된 효소처리스테비아는 화학 합성 감미제 사카린 대신 스테비아라는 천연 식물에서 유래한 자연 감미제로 입 속의 상쾌함을 더한다. 또 해당 제품에 포함된 몰약 성분은 구강 세균을 옮기는 박테리아를 제거하고 잇몸 상처를 재생해주는 효과가 있다. 흔히 알려진 자일리톨 성분이 함유돼 있어 충치의 원인인 뮤탄스균의 생성을 막아 치아부식을 억제해주고 구강 내 침분비를 촉진해 입냄새 제거에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해당 제품은 치아 표면에 투명한 막을 형성해 양치 후 12시간 동안 치아코팅 효과를 보인다. 강력한 치아코팅 효과로 충치를 예방하고 자몽, 몰약, 황금, 자일리톨, 프로폴리스, 인삼, 매스틱오일 등의 식물유래추출물과 카렌듈라, 로즈마리와 같은 허브 추출물이 효과적인 오랄케어를 도와준다.

메디프런트의 한 관계자는 “리미트리스 101 치약은 입냄새를 없애주는 항균, 항염 효과로 건강한 구강 면역력을 향상해주는 제품”이라며 “구취 발생 원인을 제거하기 위한 가장 기초적인 방법은 순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천연치약을 사용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