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아프(DIAF) 패션디자인스쿨, 2019 신입생 모집시작 <사진=디아프>

국내 유일의 이탈이아식 선진 유럽형 패션교육을 지향하는 디아프(DIAF) 패션디자인스쿨이 다가오는 2019학년도 대학 수시모집 전형기간을 앞두고 신입생 우선선발전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007년 FDMI로 시작하여, 2010년 동아TV 패션스쿨, 2015년 LF(LG패션)패션스쿨로 이어온 디아프는 2017년부터 자체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승인받은 디아프의 정규과정은 2년 수강 시 산업예술전문학사 학위를, 자격증 취득 학점 포함 3년 수강 시 4년제와 동일한 패션학사학위를 수여받을 수 있다. 학위취득 후에는 국내 4년제 대학 편입이나 대학원진학, 유럽 패션학교로의 편입도 가능하다.

마랑고니(Istituto Marangoni), 세꼴리(Secoli), 에우로빼오(IED) 등 유명 유럽 패션스쿨과 제휴하여 국내에서 이태리 패션 디자인 실무를 직접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탈리아 패턴’ 등 타 패션교육 기관에서는 접하기 힘든 과목도 배울 수 있으며, 마랑고니(Istituto Marangoni)의 경우 파운데이션 과정의 경우 바로 2학년으로 편입도 가능하다.

매년 20명 미만의 소수정예 학생들만을 선발, 교수와 학생간의 1:1 개인지도를 지향하고 있어 타 전문학교와 비교하여 더 체계적이고 확실한 학생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모든 재학생들은 개별 맞춤형 교육은 물론 졸업 후 100% 취업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는 국내 패션스쿨 중 유일하기도 하다.

디아프(DIAF) 패션디자인스쿨 관계자에 따르면 “신입생 모집 전형에서는 내신, 수능, 검정고시 등의 성적은 일체 반영하지 않으며 1:1 개별 심층면접과 자기소개서, 생활기록부를 반영하고 있으며, 실기고사 없이 학생 개개인의 성향, 적성, 발전가능성 등이 최우선적인 평가 기준이므로 성적 때문에 고민이거나 패션을 배워보지 않아 고민인 학생이라면 더 없이 좋은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전형이 아닐 수 없다”고 밝혔다.

디아프(DIAF)의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과 관련되어 보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전형절차와 원서접수 등의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및 대표번호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