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취업희망자를 비롯해 은퇴 후 재취업, 노후대비를 목적으로 한 자격증 취득에 있어서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과거 전공에 대한 ‘스펙쌓기’나 이력서 혹은 경력증명서에 언급하고 증빙하기 위한 자격증 취득에서 벗어나 자격시험 응시 요건만 된다면 다양한 자격증에 도전하고 있는 추세이다.

▲ 자격증 입맛대로 골라듣는 DAY <사진=EBS>

이는 사회가 갈수록 고령화가 가속화되고 정년보장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평생직장이라는 말이 사라지고 있는 현시대를 반영한 부분을 증명이라도 하듯 30대에서 50대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연령대에서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다양한 방법으로 학습하며 준비하고 있다.

이에 EBS는 최근 관심받는 유망자격증, 관심자격증에 대한 조사를 통해 다양한 자격증 온라인강의를 선보이고 있다.

노후와 취업 등에 특화된 전문자격인 주택관리사, 사회복지사, 경비지도사, 청소년상담사, 금융과 경제 분야에 관련된 전산세무회계, 손해사정사, 부동산재테크, 경영과 물류에 관련된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 국제무역사, IT와 공인검정에 관련된 컴퓨터활용, 정보처리, 한국사능력시험, 독학사 등 36종의 다양한 인터넷강의로 구성된 EBS의 자격증 인강은 이론과 실무에 대한 학습과 더불어 단기합격에 대한 다양한 특강을 포함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현재 ‘자격증, 입맛대로 골라듣는 DAY’ 이벤트를 통해 자격증별 최대 50% 할인과 경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EBS직업 홈페이지를 통하여 알아볼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한상만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