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볼만한 곳이 많고 명물이 많은 속초. 속초를 대표하는 8경은 청대산, 범바위, 조도, 설악해맞이공원, 청초호, 대포 외옹치, 등대전망대, 학무정 총 8군데다. 본래 2경이 더 있지만, 보통 8경이라 한다.

푸른 소나무가 무성하다하여 붙여진 이름의 청대산과 동해의 일출, 속초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대청봉, 속초 영랑호 중간에 범 형상을 한 범바위, 속초해변 앞 무인도로 새들이 많이 찾는 섬 조도, 잘록한 허리모양을 하고 있는 청초호 등 속초 8경은 각각 뛰어난 경관을 자랑한다.

특히 속초 8경 중 2경에 속하는 속초 등대전망대는 속초 앞 동해바다와 산을 볼 수 있어 속초 여행자들의 필수코스로 여겨지고 있다. 속초 대표 명소 중 하나인 영금정은 속초 8경에 속하지는 않지만, 속초 등대전망대와 동명항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동해바다를 좀 더 가까이서 볼 수 있다.

속초 여행객들은 속초의 아름다운 명소를 통해 힐링하고 즐거움을 누린다. 뿐만 아니라 대게, 홍게 전문점에서 즐거운 식사를 보내곤 한다.

▲ 속초 대게 맛집 ‘동명항게찜’은 동명항과 영금정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MBC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코미디TV ‘맛있는 녀석들’ 전국투어 ‘속초편’에 소개된 바 있다. <사진=동명항게찜>

동명항 일대에는 여러 대게전문점이 있는데, 이 중 속초 등대전망대에서도 눈에 띄게 보이는 ‘동명항게찜’이 있다. 1층부터 6층까지 모두 사용이 가능해 평소에는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입장이 가능하다.

수족관에 담긴 대게, 홍게, 털게 등 각종 싱싱한 게를 확인할 수 있으며, 직원의 안내에 따라 철 맞은 게와 가격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게를 선택하면 즉시 게 전용 찜통에 넣어 15~20분간 쪄내는데, 이 때 싱싱한 활어회와 오징어순대, 물회, 대게다리튀김, 미역국, 콘 샐러드, 새우 등 17가지나 되는 푸짐하고 다양한 스끼다시를 제공받게 된다. 스끼다시로 어느 정도 입맛을 돋우면 메인메뉴인 게찜이 나온다. 대게전문점답게 게를 잘 손질되어 있다.

마지막은 게라면과 게장밥이 준비된다. 이 두 메뉴는 메인메뉴 게찜을 주문하면 별도의 추가비용 없이 제공되므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속초 대게 맛집 ‘동명항게찜’은 동명항과 영금정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MBC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코미디TV ‘맛있는 녀석들’ 전국투어 ‘속초편’에 소개된 바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