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차 창작 동인행사 작여회는 와콤정식 판매몰 와콤 합정점과 함께 타블렛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네발자전거>

지속적인 1차 창작 동인행사 작여회(작가님! 여기 회지내주세요.)는 와콤(WACOM) 합정점과 함께 9월 29일(토) 진행되는 '제12회 작여회 고구마전(展)'에서 (예비)창작자들을 위한 초특급 타블렛 할인 이벤트 '사이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내 모든 프로/아마추어 작가들의 1차 창작 행사를 목표로 하는 작여회와 와콤정식 판매몰 와콤 합정점은 만화나 그림을 그리는 국내 1차 창작자들과 창작을 희망하는 예비 창작자의 타블렛 구입 부담을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이번 할인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온라인 최저가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특별 기획된 '사이다 프로모션'에 해당되는 와콤 제품은 와콤인튜어스 프로 PTH-660, 신티크 프로 24 터치 DTH-2400 등 인튜어스프로 4종, 신티크 6종, 모바일스튜디오프로 5종 총 15개 타블렛으로 그림을 그리는 창작자들에게는 꼭 필요한 모델들로 구성되었으며, 24인치 에르고스텐드, 익스프레스 리모컨, 와콤 프로펜2, 와콤 그립펜 등 옵션 제품들도 함께 프로모션 대상에 포함된다. 참고로 타블렛 상품 정보는 와콤 합정점 홈페이지(owacom.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9월 29일(토), 작여회 행사 현장(신림 애니노리, 노리커뮤니케이션)에서 프로모션 가격공개와 함께 상품 주문을 할 수 있으며, 행사장에 직접 타블렛 모델 2종(인튜어스 프로 PTH-660, 신티크 프로 13 DTH-1320)을 사용해 볼 수 있는 부스가 마련되어 작가 및 참관객에게 타블렛 사용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모션 기간은 9월 29일(토)부터 10월 5일(금)까지로 행사 이후 온라인 주문 신청이 가능하다.

▲ 지난 작여회(작가님 여기 회지내주세요.) 행사 모습 <사진=리틀파운드>

행사를 주관하는 출판사 네발자전거 관계자는 "와콤 합정점과 함께 국내 창작을 꿈꾸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최근에는 창작 행사나 프로모션 외에 온라인으로 더 많은 창작자의 작품을 독자에게 공개하기 위한 플랫폼 개발에 힘쓰고 있다. 앞으로도 국내 1차 창작의 인프라 구축과 창작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신림 애니노리(봉천동)에서 개최되는 제12회 작여회는 '고구마'를 주제로 약 30여 명의 창작 작가가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 입장을 희망하는 참관객의 경우 행사 당일(29일, 토) 오전 11시부터 가능하며, 행사는 같은 날 오후 3시에 종료된다. 행사 이후에는 1차 창작을 주제로 참여 작가들과 함께 '작수수(작가님, 수고하셨으니 수다 좀 떨어볼까요?)' 포럼이 진행되어 국내 창작 문화 저변 확대 등을 위한 소통의 장을 가질 예정이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