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추석 연휴는 5일간 지속되며, 날씨도 좋아 이 기간 동안 여행을 즐기기에도 매우 좋아 보인다. 물론 고속도로 정체는 피할 수 없지만, 막상 여행지에 방문하면 피로함과 지루함은 커녕 즐거움을 찾아 바쁘게 움직이게 된다.

연휴동안은 전국 주요 명소는 문전성시를 이룰 것으로 보인다. 예전처럼 명절에는 무조건 귀성을 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이 깨진지 오래기 때문이다. 올 추석명절은 가족들 혹은 친척들과 오붓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지만,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는 만큼 여행을 즐기는 것도 좋다.

한편, 속초는 가볼만한곳이 많고 식도락 여행도 가능해 많은 이들이 몰릴 것으로 보인다. 속초를 대표하는 명산인 설악산과 탁 트인 동해바다, 바다를 좀 더 가까이서 보고자 한다면 동명항 앞 영금정을 방문하면 된다.

푸른 동해바다와 속초 시내, 동명항이 보이는 속초 등대전망대에 오르면 뜻 깊은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속초 중앙시장에는 각종 건어물과 먹거리 등을 만나볼 수 있다.

▲ 활어회와 붉은대게, 박달대게, 킹크랩, 초밥메뉴, 매운탕, 전복죽, 물회, 회덮밥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왕건횟집>

여행의 별미는 역시 맛집 탐방. 속초는 해안도시기 때문에 해산물이 싱싱하고 질 좋기로 유명하다. 다양한 해산물을 맛보고자 한다면 속초 맛집 ‘왕건 횟집’을 방문해보자.

이곳은 활어회를 전문으로 취급하지만, 대게요리도 제공한다. 활어회는 메인메뉴, 붉은대게와 박달대게, 킹크랩, 초밥메뉴, 매운탕, 전복죽, 물회, 회덮밥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메인메뉴인 게요리나 회를 주문하면 오징어순대, 오징어튀김, 굴, 새우, 문어숙회, 멍게, 전복, 소라, 콘치즈, 샐러드 등 무려 20가지의 푸짐한 스끼다시를 제공하여 메인메뉴가 나오기 전부터 한상 가득 메워 감탄을 자아낸다.

활어회는 제철을 맞은 회를 추천하기도 하며, 스끼다시 또한 제철에 따라 계절별로 차이가 난다.

속초 맛집 ‘왕건횟집’은 KBS2TV ‘살림하는 남자들’에 소개된 바 있으며, 예약 및 문의는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