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니트록스의 섭취는 운동능력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의 활력과 지구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사진=비거록스>

남성들이 남성건강식품을 선택하는 기준이 과거와 달리 남성건강식품에 어떠한 성분이 얼마큼 들어있으며 자신에게 어떻게 필요한지 등을 꼼꼼하게 따지는 남성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최근 남성들의 남성호르몬 수치 및 남성갱년기 증상 등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비니트록스’와 같은 남성건강에 도움이 되는 관련 성분들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졌는데, 그만큼 이제는 남성건강식품이나 건강기능식품 등을 제품명이 아닌 성분을 따져가며 찾아보고 선택하는 남성들이 많아진다는 뜻이기도 하다.

남성건강식품 및 스포츠 건강기능식품 등에 많이 쓰이는 ‘비니트록스(VINITROX)’의 경우 폴리페놀 성분의 일종으로 체내 산화질소 생성을 도와 혈류량 증가 및 혈관 확장에 관여하고 남성호르몬 생성에 도우미 역할을 한다.

혈관능력과 혈류량은 남성호르몬 생성 능력과 비례하기 때문에 남성호르몬 생성에 산화질소가 주는 영향은 크다. 비니트록스의 섭취는 운동능력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의 활력과 지구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비니트록스와 같은 성분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관련 제품들의 판매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고순도 추출성분인 만큼 원료 자체의 가격이 너무 높아 과거에는 해외의 고가 건강식품이나 스포츠선수 보조식품 및 헬스 보충제 등에 소량씩 사용되어 왔다.

하지만 국내에서도 비니트록스가 주목 받고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현재는 국내 생산 제품으로도 비니트록스 권장함량 일일 500mg 이상을 충족하는 고함량 남성건강식품 등이 개발되어 판매되고 있다.

대표적 국내제품으로는 남성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버팔로MS와 한국콜마의 공동개발로 출시된 ‘비거록스’가 있다. 비니트록스 일일 함량 500mg의 고함량을 자랑한다.

이 밖에도 옥타코사놀, 아연, 비타민 (B1, B2, B6, B12, C, E) 나이아신, 엽산, 페루마카, L-아르기닌, 아미노산, 홍삼, 과라나, 동충하초, 가시오가피, 마늘, 복분자, 누에, 효모, 해조류, 헛개 등이 포함되어 있다.

전문가들은 남성건강식품은 약물과 다르기 때문에 즉시성을 가질 수 없다는 점도 있지만 반대로 꾸준한 섭취를 통해 몸에 자극이나 무리를 주지 않고 점진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장점도 있어 단기간 섭취로 효과를 기대하거나 판단하기 보다는 최소 3개월 이상의 꾸준한 섭취를 해주는 게 올바른 섭취방법이라고 말한다.

비거록스의 버팔로MS의 홈페이지와 공식쇼핑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2개월 이상 분을 주문 시에는 더 큰 폭의 할인이 적용된다.

소믈리에타임즈 한상만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