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제주개발공사는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메종글래드제주에서 ‘제10회 제주물 세계포럼’을 개최합니다.

<기자> 올해 10회째를 맞은 제주물 세계포럼은 여러 국가들이 당면하고 있는 물 문제 극복을 위한 학술적, 기술적, 정책적 해법을 모색하고, 수자원 보전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2009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전문가 7백여 명이 참석해 제주지하수의 우수성과 지속가능 이용을 위한 물 관리·보전 방안에 대해 논의합니다.

특히 제주개발공사는 제주삼다수 출시 20주년을 맞이한 올해, 물 포럼을 통해 제주 지하수의 합리적인 이용과 체계적인 관리 방안을 모색함과 동시에 제주 지하수의 가치 창출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걸음을 내딛는 계기로 활용하겠다는 계획입니다.

10월 9일 KBS제주방송 공개홀에서 개최되는 전야제에서는 맛칼럼리스트 황교익, 의학박사 박용우, 한의사 김소형, 김하늘 워터소믈리에 등 각 분야의 명사가 참여하는 ‘물과 건강 토크콘서트’를 비롯해 가수 양희은, 김형중 등이 출연하는 음악회 등이 진행됩니다.

제주개발공사 관계자는 “올해 제주물 세계포럼이 10회째를 맞이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유네스코와 공동 개최하는 이번 포럼을 통해 제주의 선진 물관리 사례와 제주물의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제주물 세계포럼의 전야제는 사전등록 없이 누구나 관람 가능하며, 포럼 프로그램의 경우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하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소믈리에타임즈 이동규기자 ldgcoco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