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의 와인 교육기관 WSA와인아카데미가 WSETGlobal에서 제작한 정확한 와인용어 발음영상인 'HOW TO SAY IT?'을 국내에 소개한다.

▲ WSET 본원에서 와인 용어 발음법을 제작했다. <사진=WSA와인아카데미>

'HOW TO SAY IT?'은 WSET (Wine & Spirit Education Trust) 본원에서 직접 제작한 약 200여개의 영상이 들어 있는 리스트로 생소하거나 어려운 와인용어들을 정확하게 발음한 영상을 담고 있다. 많은 와인애호가들이 좋아하는 Old Vine(올드 바인)의 원어인 ‘Vieilles Vignes(비에이 비뉴)’를 읽는 방법 등도 영상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WSA와인아카데미 박수진 원장은 "WSET Global이 최근 트렌드와 잘 맞는 와인 관련 컨텐츠들을 다양하게 준비하고 원어 발음을 정확하게 들을 수 있는 동영상 자료가 와인 공부를 하시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하며, WSET 와인 전문가 과정이 더 많은 와인 애호가들에게 접근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WSET는 유럽과 미국을 중심으로 호주, 뉴질랜드, 중국, 홍콩, 일본 등 전 세계의 70개 주요 국가에서 그 권위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국제와인전문 교육 및 전문가 인증기관이다. 특히 최근 늘어난 와인애호가들의 지적호기심을 충족시킬 수 있는 가장 적합한 프로그램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WSET 와인전문가 인증과정은 WSA와인아카데미에서 수강 가능하며, 수강 문의는 02-516-3773으로 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김하늘기자 skyline@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