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자한테 좋은 영양제 크랜베리영양제로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 ‘잇츠크랜베리’ <사진=네츄럴굿띵스>

남성에 비해 요로가 짧은 여성들은 각종 요인으로 여자방광염에 잘 걸린다. 스트레스로 인해 면역력이 약해지거나 수면 부족, 갱년기 등이 원인이 되어 여자 방광염의 발생 위험이 높은 것이다.

또한 질이나 요로에 유해균이 흡착될 경우 요로감염으로 인한 요로결석, 질염 등이 발생할 수 있는데 한 번 발생한 여자 방광염은 만성적인 질환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요로건강을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전문가들은 방광 및 요로 건강을 위해 충분한 수면, 스트레스 해소, 휴식과 더불어 여성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먹기를 권하고 있다. 여자한테 좋은 음식으로는 다시마, 늙은 호박, 파뿌리 등이 있는데 이 중에서도 크랜베리가 ‘프로안토시아니딘(PACs)’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특히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약재로도 쓰이는 크랜베리 속 프로안토시아니딘은 대장균이 여성의 요도에 달라붙지 못하도록 돕기 때문에 여자방광염에 효과적이다.

여자한테 좋은 음식 크랜베리는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할 만큼의 양을 충족하는 크랜베리추출물을 함유한 크랜베리영양제를 먹는 것이 크랜베리 주스, 과실보다 효과적이다. 이러한 여자한테 좋은 영양제 크랜베리영양제로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이 네츄럴굿띵스 ‘잇츠크랜베리’다.

잇츠크랜베리는 인체적용시험으로 식약처로부터 “요로에 유해균 흡착 억제로 요로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크랜베리 분말을 500mg 함유한 제품이다. 많은 크랜베리 브랜드중에서도 파크랜 크랜베리 분말은 추출 용매를 사용하지 않고 과즙, 과육, 껍질, 씨앗을 통째로 사용해 크랜베리 원물의 영양분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다.

인체적용시험으로 안전성, 기능성을 인정받은 파크랜 크랜베리에 여성유산균, 가족유산균의 원료로 쓰이는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락토바실러스 루테리’를 비롯해 해조칼슘, 비타민C, 비타민A, 히알루론산, 피쉬콜라겐 등 부원료 7종을 넣었다. 또한 동물성 젤라틴 캡슐에 민감한 분들을 위해식물성 캡슐로 만들어 예민한 사람도 즐길 수 있는 크랜베리캡슐 영양제다.

네츄럴굿띵스 관계자는 “질유산균, 붓기비타민 등 속부터 건강을 채우는 이너뷰티 여성영양제에 대한 관심이 높다. 특히 여성들이 말하기 어려워하는 요로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안심하고 드실 수 있도록 합성색소, 감미료, 향료를 넣지 않은 잇츠 크랜베리를 출시했다. 지속적으로 모두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경현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