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창립 39주년을 기념해 ‘트라피체 서울 와인 에디션’이 출시된다.

▲ ‘트라피체 서울 와인 에디션’ <사진=금양인터내셔날>

롯데백화점 창립 39주년 기념 와인 ‘트라피체 서울 와인 에디션’은 까다로운 한국 소비자의 입맛을 만족 시키기 위해 주류 바이어가 2년에 걸친 전 과정에 참여, 특별하게 기획한 와인이다.

롯데백화점 윤종민 주류 바이어는 비행시간만 30시간이 넘는 지구촌의 끝, 아르헨티나 멘도자 지역의 와이너리를 직접 찾아가 와인 원액 테이스팅은 물론 한국과 서울의 미를 보여줄 수 있는 수묵화 스타일의 와인 레이블까지 세심하게 고려했다. 윤종민 바이어는 “국내와인 애호가들과 한국을 찾은 외국 관광객을 위해 서울의 멋을 함께 담은 와인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 ‘트라피체 서울 와인 에디션’ <사진=금양인터내셔날>

‘트라피체 서울 와인 에디션’은 한국인이 좋아하는 부드러운 텍스처에 블루베리, 플럼 등 바이올렛 프루츠의 강렬한 풍미가 돋보이는 아르헨티나 최상급 말벡 와인이다. 적절한 타닌감과 기분 좋은 산미가 최적의 밸런스를 이룬다.

와인 레이블 또한 한국인의 정서를 고려해 묵을 소재로 활동하는 김정호 작가에게 의뢰, 수도 서울의 상징성을 보여주는 잠실 롯데월드타워와 남산타워의 전망을 수묵화로 아름답게 그려냈다.

▲ 와인 레이블 또한 한국인의 정서를 고려해 묵을 소재로 활동하는 김정호 작가에게 의뢰, 수도 서울의 상징성을 보여주는 잠실 롯데월드타워와 남산타워의 전망을 수묵화로 아름답게 그려냈다. <사진=금양인터내셔날>

‘트라피체 서울 와인 에디션’은 롯데백화점 전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출시를 기념해 한정기간 5만원 할인가에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본점, 잠실점, 월드타워점 3개 점포에 한해 와인 레이블의 전경을 직접 감상할 수 있는 석촌역 카페 ‘서울리즘’ 커피 바우처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소믈리에타임즈 김하늘기자 skyline@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