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신용자중고차할부 시 반드시 살펴봐야 할 내용은? <사진=AS조은카>

소득이 없는 주부나 대학생들은 중고차할부를 받을 때 혹시 문제가 되지 않을지 걱정하곤 한다. 요즘은 대다수 중고차업체에서 중고차할부프로그램을 마련해놓고 있지만, 문제는 '금리'다.

할부가 가능하다고 이야기해놓고 막상 계약서를 살펴보면 고금리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대출이 어려운 주부나 대학생, 저신용자라 할지라도 무작정 할부로 중고차를 구입하는 것보다 본인의 월 상환능력을 고려해 대출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지 않을 경우 과도한 이자 부담 때문에 차를 되팔거나 신용도가 하락하는 위험 또한 따르기 때문이다. 물론 가장 안전한 방법은 검증받은 믿을 수 있는 중고차업체로부터 할부로 중고차를 구매하는 것이다.

이에 대해 AS조은카 김태현 대표는 "양심적인 중고차 딜러, 전문성을 갖춘 정직한 중고차매매사이트로부터 상담을 받으면 고금리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며 "소비자 스스로 월 상환금액을 정해놓고 이를 초과하지 않는 선에서 대출을 받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AS조은카는 중고차전액할부 시 저신용자중고차할부, 개인회생자중고차할부, 주부중고차전액할부, 군미필중고차전액할부, 대학생중고차전액할부 등 자체할부사를 통해 최저이율로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내 중고차 가격, 내 차 시세, 중고차 매입 시세를 근거로 내 차 팔기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기 때문에 시흥중고차, 수원중고차, 안산중고차, 인천중고차, 대전중고차, 충남중고차 등 전국 어디서나 출장매입을 신청할 수 있다.

한편, AS조은카가 추천하는 중고차 시장 인기 차종으로는 티볼리중고차, K3중고차, 레이중고차, 싼타페 중고차, 투싼중고차, 모닝중고차, 스포티지중고차, QM3중고차, K5하이브리드 중고차, bmw미니중고차, 아우디중고차, 렉서스중고차 등이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한상만 기자 stpre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