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의 경관은 인위적이지 않다. 누군가 일부러 만들어낸 게 아니라 말 그대로 자연적으로 생겼으며, 그래서 부담 없이 다양한 경치를 즐길 수 있다. 강원도 속초로 가면 푸른 바다, 그리고 그와 대비되는 붉고 노란 단풍 색감을 즐길 수 있다.

바다와 설악산을 모두 볼 수 있는 강원도 속초로 가면 인근에 있는 양양까지 같이 구경하기 좋다. 낙산사, 휴휴암 등의 대표적인 관광지가 다양해, 속초의 동명항, 대포항, 해수욕장 등의 관광지와 더불어 두루두루 살펴보기 좋다.

또한 속초‧양양으로 가면 양양 오일장, 오색약수터 산나물요리, 서피비치 먹거리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속초 중앙시장먹거리, 다양한 횟집, 대포항맛집골목, 속초포장마차거리등의 음식을 먹을 수 있다. 경치를 보면서 동시에 맛집 투어도 가능한 것이다.

▲ 속초에서 가장 먼저 대게 손질법을 연구한 곳이다. <사진=유진게찜>

속초‧양양 맛집 중 한 곳인 ‘유진게찜’은 대게 전문점이다. 대게, 홍게, 킹크랩, 랍스터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그 외에 대게라면, 게딱지볶음밥 등의 메뉴도 판매 중이다. 제철 스끼다시와 함께 여러 가지 대게 요리를 즐길 수 있어 관광객,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다.

유진게찜은 시가보다 저렴한 대게요리를 판매한다. 동해바다에 직접 나가서 대게를 잡아오고 있어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음식을 제공하는 것이다. 또한 속초에서 가장 먼저 대게 손질법을 연구한 곳이기도 해서, 보다 더 편리하게 먹을 수 있도록 한다.

매장 내 바다전망도 우수하다. 매장 전체가 탁 트인 시야를 갖고 있어 음식을 먹으면서 시원한 동해바다 풍경을 즐길 수 있다. 해질녘에 방문하면 장관을 감상할 수 있으므로 저녁시간대에 찾는 손님도 많다.

배달, 포장 서비스도 가능한 유진게찜은 속초동명항맛집골목에 위치 해있으며, 인근에 속초항, 속초해수욕장, 속초중앙시장 등의 속초 가볼만한곳과 가까워 속초여행코스 중 들르기 좋다.

예약 문의는 대표번호로 가능하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