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철 차량관리 TIP <사진=알뜰카>

한 해가 마무리되는 12월은 각종 연말 행사 등 외부 출입이 많아지는 시즌이다. 특히 겨울철에는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므로 차량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한다. 겨울에는 눈으로 인해 빙판길이 형성되는데, 이때 타이어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 자칫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타이어 점검은 필수이며, 되도록 겨울용 타이어를 장착하는 게 좋다.

겨울철 영하의 기온으로 인해 방전되기 쉬운 배터리의 점검과 부동액의 동결에도 신경써야 한다. 갑작스러운 방전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주차 시 되도록 지하나 실내 주차장에 주차하는 것이 좋다.

성남과 수원지역은 수도권으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이 많은 지역이기에 대중교통도 많지만 매일 버스와 지하철은 많은 사람들로 인하여 출퇴근 전쟁이기도 하다. 용인과 오산 지역도 인구가 점점 증가 하고 다양한 이유가 추가 되어서 매년 중고차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있고, 수원에서 천안까지 중고차 판매 상권이 타 지역보다 많이 활성화 되어있는 편이다.

경제적인 이유와 출 퇴근 및 가족나들이 목적으로 중고차가 적합하지만 정기적인 점검과 제대로 관리를 하지 않으면 중요한 날 급할 때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 인구 증가로 중고차 수요는 늘어나고 중고차 매매 단지에는 새 주인을 기다리는 많은 자동차들이 진열 되어있지만 처음 구매를 하거나 초보운전자, 여성운전자 등은 구매 요령에 대해서 몇 가지 정도는 꼭 숙지하고 방문을 하여야 한다.

이에 ‘알뜰카’는 안산과 수도권 인근에 위치한 여러 제휴 공업사의 지원을 통해 중고차를 구매하려는 고객과 5년차 차량 정비 기능사 자격증을 소지한 전문가가 함께하는 ‘동행 서비스’ 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기간/주행거리 무한정 보증제도’ 를 채택해 소비자의 구매만족도 및 중고차 시장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알뜰카’ 노철문 대표가 전하는 중고차 구매요령과 TIP은 이렇다. 매매 계약서 작성 시 성능기록부 외적으로 딜러가 A/S를 어떻게 해주는지 확인해야 한다. 성능기록부 확인과 외관 및 주요 골격부위 교환부위 확인하고 보험사고이력 확인과 소유자 변경 횟수 및 피해 금액 도난 전손 침수 확인 등, 자동차 점검 필요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포털사이트에서 ‘알뜰카’ 를 검색 후 고객센터 및 홈페이지를 통해 24시간 상담 안내를 받아 볼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경현 기자 sultang100g@nate.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