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싸이카’는 안산, 부천, 인천, 시흥, 수원 등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어디에서나 방문이 용이할 뿐 아니라 전국 모든 매물을 직접 방문해 중고차 매입 및 팔기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싸이카>

중고차 구매를 위해 정보를 찾던 중 시세보다 저렴하게 나온 매물을 발견한 A씨는 곧바로 매물을 올린 딜러에게 연락을 취했다. 하지만 A씨는 자신이 처음에 봤던 매물을 볼 수가 없었는데, 연락을 취했던 딜러가 아닌 다른 사람이 대신 나왔을 뿐 아니라 그의 말에 따르면 해당 매물은 이미 판매가 되었고 그보다 더 좋은 추천매물을 볼 수 있다는 것이었다.

이에 일단 추천매물을 봤지만 처음 생각보다 비싼 가격에 망설이게 된 A씨, 결국 A씨는 생각했던 것과 다른 차종을 시세보다 비싼 가격에 계약하게 됐다. 후회를 했지만 이미 돌이킬 수 없는 상황이었다.

A씨와 같이 일부 비양심적인 딜러와 업체들로 인해 허위매물 및 미끼매물 피해를 입는 소비자들의 피해가 종종 중고차시장에서 발생한다.

중고차시장이 커지며 이를 근절하기 위해 여러 업체에서 자체적으로 노력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소비자들 스스로 이 같은 피해가 발생됨을 인지하고 조심하는 것이 가장 큰 예방법 일텐데, 이에 중고차업체 선정 시 믿을 수 있는 업체를 고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중고차 싸이카’ 이민성대표는 “중고차 업체 선정시 이전 거래 이력을 잘 확인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또한 시세보다 너무 저렴한 매물은 허위매물일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중고차 싸이카’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상황에 맞추어 1:1 고객맞춤으로 중고차를 할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저신용자중고차전액할부, 개인회생중고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군미필중고차할부, 대학생중고차할부, 파산면책중고차할부 등의 중고자동차 전액할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업체로 고객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

또한 중고차 할부 진행 시 최저이율로 중고차 할부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저신용자 중고차할부, 무직자 중고차할부, 군미필자, 95년생 등 다른 곳에서 할부 승인을 거절 받은 소비자들도 할부 진행이 가능하도록 도와 고객만족도가 높은 곳이다.

한편, ‘싸이카’는 안산, 부천, 인천, 시흥, 수원 등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어디에서나 방문이 용이할 뿐 아니라 전국 모든 매물을 직접 방문해 중고차 매입 및 팔기를 진행하고 있으며, ‘싸이카’의 직거래장터, 중고차시세검색, 중고차팔기, 중고차판매, 중고차시세, 수입중고차매매사이트, 중고차매매, 내차시세, 내차판매, 중고차매입, 내차견적, 내차팔때내차팔기 등의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소믈리에타임즈 한상만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