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랑한다면 계획하라, 성문화축제’ 개최 <사진=보건복지부 인구보건복지협회 서포터즈 미리내>

보건복지부 인구보건복지협회 서포터즈 미리내 팀(팀장 김지애)은 오는 22일(목) 오후 1시 인천대학교 컨벤션센터(12호관)에서 ‘사랑한다면 계획하라, 성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인보협 서포터즈 미리내 팀이 주최하고, 인천대학교 사회봉사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피임 실천 및 원치 않는 임신 예방, 인공임신중절 감소와 생명존중 사회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축제 프로그램은 상자 속에 들어있는 피임도구를 촉감으로 맞추는 ‘러브상자’, 피임·출산·인공임신중절 등 생명존중 관련 퀴즈를 부착한 젠가 보드게임 ‘러브젠가’, 9가지 피임법의 설명이 적힌 판을 보고 각 설명에 맞는 정확한 피임법의 이름을 맞추는 ‘러브퍼즐’ 등 청소년과 성인이 참여할 수 있는 3개의 캠페인으로 구성됐다.

이밖에도 인천대 컨벤션센터 로비에서 진행되는 전시회에선 인보협 서포터즈 미리내 팀 활동 소개를 비롯해 ‘청소년 콘돔 자판기’, ‘선천성대사이상’, ‘남성용 피임약’, ‘함께하면 든든육아’ 등 다양한 주제로 제작된 카드뉴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이날 진행되는 3가지 캠페인에 모두 참여하면 유자청, 핫팩, 콘돔 등이 들어있는 소정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미리내 팀 김지애 팀장은 “이번 성문화축제는 인보협 서포터즈 미리내 팀이 지난 5월부터 진행해온 여러 가지 캠페인을 종합적으로 선보이는 자리이다”라면서 “축제를 통해 청소년과 성인들 사이에 올바른 성문화 및 가치관이 확산되고, 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이 피임·인공임신중절·임신 등과 관련된 정확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미리내’ 팀은 인천대 사회복지학과 재학생 6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보건복지부와 인구보건복지협회가 주관하는 대학생 생명사랑 서포터즈로 선발돼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올해 12월까지 지역 행사 오프라인 캠페인, 성 지식 전달을 위한 SNS 페이지 운영, 올바른 성 가치관 확립을 위한 청소년 교육 등의 활동을 계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