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e-Searcher 5월 5일자에 의하면 와인 경진 대회에 출품한 와인 중에서 2 개 회사가 변조된 와인을 출품한 것으로 드러났다. 가짜 와인에는 보르도 특등급 와인들까지 예외가 아니어서 수퍼마케트를 놀라게하고 있다.

2 개 와인 회사가 세계에서 가장 큰 와인 경진 대회에 그들이 가게에서 팔고 있는 와인과 다른 버전을 출품한 것이 탄로난 것이다.

Concours Mondial de bruxelles 의 Director 인 Thomas Costenoble 는 Wine-Searcher와의 대화에서 그는 "변호사의 충고로 와인 회사 이름을 밝힐 수는 없지만 그는 벨지움의 Economic Affair 장관에게 가짜의 조사를 요청하는 문제의 내용을 제출했다"고 말했다.

2개의 가짜 와인 샘플들은 작년에는 메달을 수상했고 그래서 그 회사들은 Concours Mondial Seal 을 점포들이 가지고 있는 와인들에 붙여서 팔았다.

"금년에 우리는 2 개 회사를 찾아내었다. 같은 와인이 아니라는 것이 정말 명백하였고 전혀 다른 와인이었다." 고 말했다.

그는 그 와인들의 유럽 유통 회사들을 접촉하여 점포들의 선반에 놓여있는 와인들을 치우라고 요구했다. "그들이 그의 가게들에서 이들 회사들의 와인을 치워야 하고 만일 치우지 않으면 경제적인 처벌을 받게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