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 차들은 대부분 잘 만들어지기 때문에 개인적인 활용도에 따라 연비나 디자인, 안전성, 주행감성 등 자신이 원하는 우선순위를 먼저 정하면 차량을 고르기가 수월해진다. <사진=AS조은카>

‘2018 KCPBA 한국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 중고차부문은 소비자들이 직접 조사에 참여해 선호도와 브랜드 충성도 등에 응답한 결과 믿을 수 있는 중고차업체를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이에 중고차매매사이트 ‘AS조은카’ 김태현 대표는 “중고자동차 시장에서는 무조건 중고차 가격을 싸게 사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다”면서 "소비자리서치를 통해 소비자들이 높은 선호도와 신뢰를 보여주신 결과 수상에 이르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허위매물, 미끼매물 없이 정직한 중고차만을 판매하며 믿을 수 있는 중고차업체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소비자는 당연히 저렴하고 좋은 물건을 찾는다. 경제원리를 무시하는 중고차시장이라지만, 어느 정도 시세는 정해져 있으므로 특정한 값의 차량은 그 만큼의 값어치를 하기 마련이다. 물론 특별한 경우, 예를 들어 폐업 전에 빠르게 정리하는 차량이라면 시세보다 50~100만원정도 저렴하게 구매하는 행운을 잡을 수 있기는 하다.

구매하기에 앞서, 먼저 예산에 맞는 차종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2천만원대 중고수입차, 혹은 국산 SUV를 추천받아 구매하고자 한다면 동급차량의 평도 살펴보는 것이 좋다.

요즘 차들은 대부분 잘 만들어지기 때문에 개인적인 활용도에 따라 연비나 디자인, 안전성, 주행감성 등 자신이 원하는 우선순위를 먼저 정하면 차량을 고르기가 수월해진다.

올뉴투싼 중고를 구매하려고 하다가도 같은 급의 스포티지R 중고차, 캡티바 중고차, 올뉴 카니발 중고, 맥스크루즈 중고차, 모하비 중고차, qm5 qm6 중고차, 윈스톰 중고차, 코란도C 중고차 등을 비교하다 보면 보다 자신에게 맞는 차량을 발견할 수 있다.

수도권 쪽이라면 강남자동차매매단지, 수원중고차매매시장, 광명 중고차매매단지, 등촌동 매매단지, 용인중고차 오토허브 중고차, 가양동 중고차매매단지 등 시간이 좀 더 소요되더라도 다양한 곳에서 직접 보는 편이 차종 및 차량을 선택하기에 한결 수월하다.

이 밖에 원하는 옵션의 차량이 없다면 천안중고차사이트, 충북중고차, 충남중고차, 대전중고차, 안양중고차, 청주중고차, 부산중고차, 강원도중고차매매단지 등에서도 찾을 수 있지만, 공급이 많은 수도권에서 대부분의 차량을 찾을 수 있으며 시세 또한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차가 선택되었다면 계약서를 작성하기에 앞서 첫째, 딜러의 종사원증을 확인해야 한다.

개인 딜러들은 종사원증을 발급받기 위해서 보증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혹시 거래도중 어떤 피해가 발생될 수 있으니, 정식 사원인지 먼저 확인해야 나중에 문제가 생겨도 법적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둘째, 카히스토리 보험 사고이력조회, 자동차 원부조회(압류 및 저당 확인), 차량 사고 성능기록부를 확인해야 한다. 셋째, 성능기록부 보단 전문딜러와 함께 차를 꼼꼼히 봐야 한다. 전문가는 엔진 소리만 들어도 어느 정도 차량상태 예측이 가능하고, 용접부위 및 볼트, 실리콘을 통하여 보다 정확한 사고유무를 판단할 수 있다.

현재 중고차 인기순위는 연령별, 지역별, 성별로 다소 차이가 많지만 티볼리중고, 레이중고, K3중고, i30중고, 아반떼AD중고, 아반떼MD중고, 캠핑카중고, 벤츠중고, 투싼중고, 쏘렌토중고, 싼타페 중고, 모닝중고, 스포티지중고, QM3중고, BMW X6중고차, K5하이브리드 중고차 등이 선호도가 높다. 이들 차량은 시세 대비 성능이 좋은 차량들이다.

중고외제차는 BMW 520D 중고, BMW 320D 중고, BMW미니중고, 아우디중고차, 렉서스중고차, BMW중고차 등을 고려해 볼 수 있다. 믿을 수 있는 중고자동차 매매사이트 'AS조은카'에서는 700만원 미만 중고차(NF소나타 트랜스폼 중고차, 그랜저TG중고, 뉴SM5 중고, 로체이노베이션 중고, 쏘울 중고차, 포르테 중고, 모닝 중고차, 스파크 중고차, 뉴 프라이드 중고, 아반떼HD중고, YF소나타 중고, 엑센트 중고), 중고차판매 시세, 중고차전액할부, LPG차량 일반인, LPG차량 단점, 중고차인기순위, 전국실매물중고차 확인방법, 중고차구매대행, 중고팔기, 내차팔기, 중고자동차매매가격, 내차시세 등에 대해 친절한 전화상담이 가능하다.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서 정선중고차, 여수중고차, 평택중고차, 창원중고차, 세종시중고차, 목포중고차, 성남중고차, 울산중고차, 강원랜드 중고차 등 전국 다양한 지역에 협력 지정업체를 두고 있다.

실매물중고차매매사이트에 대한 모든 정보는 'AS조은카' 검색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한상만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