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국제식품박람회 참가업체 수출성공사례 책자 표지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우리 농식품의 해외시장 진출 성공사례를 담아 '2018 국제식품박람회참가업체 수출성공사례'를 발간했다.

aT는 연간 50회 이상 국제식품박람회에 참가하며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하며 농식품분야 일자리 창출 등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앞장서고 있다.

약 1,000여 개 수출업체가 도쿄와 상하이, 뉴욕 등지에서 개최되는 해외 주요 식품박람회의 aT 통합한국관에 참가하여 우리 농식품을 세계로 알리고 있다. 한국 농식품을 찾는 전 세계의 바이어를 만나기 위해 노력하고 그에 따른 성과를 거두고 있다.

aT는 수출의 첫 시작인 박람회 사업을 운영하며 노하우를 전달·공유하며 이제 막 수출을 시작하는 중소 업체가 참가요령을 숙지하여 실제 수출로 이뤄나갈 수 있도록 국제식품박람회 참가업체의 실제 수출성공사례를 모집ㆍ발간했다.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사전 준비사항과 박람회를 통한 바이어 접촉, 수출상담 진행 등 바이어와의 첫 만남에서부터 수출 계약에 이르기까지 수출업체가 실제 수출을 성사시키는 전 과정이 상세하게 실려 있다.

이번에 발간된 2018년 국제식품박람회 수출성공사례집은 aT 국제식품박람회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