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1리터 커피 브랜드 ‘더리터(THE LITTER)'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내 해외 가맹점 1호점을 신규 오픈했다.

지난 9월부터 진행된 2018 아시안게임 인도네시아 더리터 팝업 매장의 성공적인 운영과 뜨거운 현지 반응에 힘입어 본격적으로 해외 사업 진출에 박차를 가했다.

‘전 메뉴 1리터’ 라는 대용량 크기의 커피가 현지인들에게 놀라움을 자아냈고, 더리터 연구개발팀을 통해 현지 입맛에 맞게 리뉴얼 된 메뉴들이 현지인들로 하여금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2층으로 구성된 더리터 자카르타점은 특색 있는 파티션 구성으로 다양한 휴식 공간을 형성했으며, 특히나 깔끔한 매장관리가 돋보인다.

▲ 인도네시아 더리터 현지 매장 그랜드오프닝 세레모니 <사진=더리터>

더리터만의 특별한 사이즈의 비주얼과 일본 80년 역사를 가진 명품 커피 브랜드, UCC 커피의 신선하고 질 좋은 원두를 사용함과 현지 맞춤형 인테리어가 첫 해외 사업의 성공적인 요소로 분석되고 있다.

더리터 관계자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점을 시작으로 필리핀 등 해외 가맹점 입점 추진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지역에 20여개 매장 입점을 목표로 해외 사업의 성공적인 진출을 구상 중에 있다’고 밝혔다.

소믈리에타임즈 이동규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