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은동 포방터시장 막창집의 곱창찌개 <사진=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방송 캡쳐>

21일,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지난 방송, 홍은동 포방터시장 돈가스집의 서빙, 장사 점검과 홍탁집의 솔루션이 진행된 가운데, MC 김성주와 조보아가 직접 돈가스집의 돈가스를 시식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돈가스집의 인기메뉴인 치즈카츠는 그날그날 직접 수작업 하는 것이라고 하며, 자연산 치즈와 얇은 고기가 특징이었다. 김성주와 조보아는 맛있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하지만 문제가 있었다. 전부 수작업이기 때문에 하루에 8~10개밖에 못 만드는 것이었다.

김성주, 조보아의 돈가스 시식 이후 막창집의 솔루션이 진행되기도 했다. 지난 현장점검에서 백종원이 돼지 곱창을 이용한 찌개 만들기를 숙제로 내준 뒤였다. 막창집에서 백종원의 숙제, 점심 신메뉴로 준비한 후보는 곱창된장찌개와 곱창김치찌개, 곱창순두부찌개였다.

백종원은 후보로 나온 찌개들을 보고는 순두부 양념장을 이용해 새로운 곱창찌개를 만들 것이 숙제였다며, 기본 찌개에 곱창만 넣으라고 한 것이 아니라고 말하기도 했다. 그렇게 솔루션을 거쳐 새로운 곱창찌개가 탄생됐다.

이밖에도 방송에서는 솔루션을 거쳐 탄생한 곱창찌개의 시식단 평가와 돈가스집의 메뉴 조정, 홍탁집의 솔루션이 진행됐다. 특히 홍탁집 아들은 백종원과의 약속을 지키지 않아 갈등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