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우등심버섯전골 <사진=tvN '수미네 반찬' 방송 캡쳐>

21일,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오늘의 식재료로 ‘한우 등심’이 소개되면서 한우 등심으로 만드는 김수미표 ‘한우등심버섯전골’의 비법과 레시피가 공개됐다. 한우는 필수아미노산과 단백질이 풍부해 다이어트 및 면역력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라고 한다.

환절기가 지나며 면역력이 떨어진 이맘때, 한우와 따뜻한 국물로 건강도 챙기며 추운 겨울에 먹기 좋은 메뉴였다. 방송에서는 한우등심버섯전골 외에도 한우등심버섯죽, 연근조림, 간장감자조림, 고추장찌개, 버터감자구이, 홍소표고버섯합, 뇨끼의 레시피가 공개되기도 했다.

김수미 ‘한우등심버섯전골’ 레시피

1. 큰 웍에 밴댕이 2마리, 국물용 멸치 10마리, 다시마 2장을 넣고 덖는다.
2. 1에 물 1.6L, 무 1/4개를 투박하게 썰어 다시물을 끓인더,
3. 단호박 1/4개 속을 파고 껍질을 듬성듬성 벗겨 세로로 4등분 해 얇게 썬다.
4. 채 썬 양파 반 개, 대파 1/2대는 큼직하게 썰어 육수용으로 넣고 끓인다.
5. 당근 1/4개를 얇게, 표고버섯 2개를 자루를 제거한 후 얇게 썬다.
6. 느타리버섯 120g, 새송이 버섯 2개를 결 따라 손으로 찢는다.
7. 다시육수를 우린 건더기들을 건져내고 양조간장 1국자, 손질해둔 당근과 단호박을 넣고 후추를 뿌린 후 끓인다.
8. 손질해둔 버섯들은 팽이버섯을 제외하고 넣어 끓인다.
9. 대파 1/2대(흰 부분)를 세로로 얇게 채 썬다.
10. 국물이 졸면 물 500ml, 양조간장 1 큰 술을 추가하고 설탕 3 작은 술을 넣고 끓인다.
11. 손질해둔 양파 반 개와 팽이버섯을 넣고 끓인다.
12. 준비한 한우 등심을 한 장씩 넣어 끓인다.
13. 청양고추 1개를 어슷 썰어 넣고 푹 끓인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