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삼시몇끼 – 정선’ 2편으로 정선에서 펼쳐지는 뚱4의 먹방 라이프가 전파를 탔다. 지난 방송에 이어 등장한 강원도 정선의 먹을거리는 무엇일까?
 

▲ 감자붕생이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끝나지 않는 간식 시간, 뚱4는 새참으로 ‘감자붕생이’를 맛봤다. 감자붕생이는 수분 없는 간 감자를 통감자와 함께 쪄내는 강원도의 향토 음식이라고 하며, 장과 함께 쌈에 싸 먹는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 곤드레 고등어조림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이후 자유 시간을 가진 뒤 저녁 식사 시간이 왔다. 저녁 메뉴는 ‘곤드레 밥’과 ‘강된장’과 ‘곤드레 고등어조림’, ‘곤드레 버섯 된장찌개’였다. 곤드레는 강원도 정선을 대표하는 특산물로 영양소가 풍부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라고 한다.
 

▲ 가수기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저녁 식사 뒤에는 뚱4의 탁구 복수혈전이 펼쳐졌다. 탁구로 힘을 뺀 뒤 먹은 꿀 같은 야식은 무엇일까? 바로 ‘단호박찜’과 ‘메밀전병’, ‘가수기’였다. 가수기는 정선에서만 맛볼 수 있는 진귀한 향토 음식으로 여름에는 오이, 겨울에는 호박 등 계절에 따라 토핑 재료를 변경해 즐길 수 있다고 한다.

삼시몇끼, 뚱4가 즐긴 정선 음식은 어떻게 될까? 올갱이 해장국과 고추장찌개부터 감자옹심이, 정선 떡 3종과 감자붕생이, 곤드레밥과 곤드레 고등어조림, 가수기와 메밀전병 등이었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