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는 5월 7일(토)에 개최된 드라마“태양의 후예”의 주인공 송중기의 태국 현지 팬미팅과 연계하여 태국 팬미팅 공식후원사인 HITE와 함께 “HITE 맥주와 어울리는 K-Food를 찾아라” 공동 이벤트를 개최하였다.

이번 이벤트는 팬들이 HITE 맥주와 잘 어울리는 K-Food와 함께 찍은 사진을 HITE Thailand 및 aT 방콕사무소에서 운영하는 Facebook 계정인 Enjoy K-Food에 게시하는 이벤트로, 게시한 팬 중 추첨을 통해 송중기 팬미팅에 참석할 수 있는 티켓을 배부하여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태국에서도 가장 더운 5월에 진행된 이번 이벤트에서, 시원한 맥주에 어울리는 K-Food로는 매콤한 라면이 제일 많이 선택되었으며 김스낵 등의 스낵류, 팝콘과 떡볶이 등도 함께 게시되었다.

또한 SNS 이벤트 진행과 더불어 5월 7일 팬미팅 현장에 직접 홍보부스를 마련해 맥주와 어울리는 K-Food를 시식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였다.

이번 이벤트에 당첨된 태국의 Piyaporn Doungjinda는“평소에도 한국음식에 관심이 많아 Enjoy K-Food를 자주 방문한다”라면서, “이번 SNS 이벤트 참가로 송중기를 만날 수 있어서 기뻤고 앞으로도 Enjoy K-Food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현지의 aT관계자는 “태국 내 한국 드라마의 열풍이 K-Food 열풍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5월 태국식품박람회, 10월 태국 K-Food Fair 등과 연계하여 SNS 사용이 많은 젊은 층을 타깃으로 지속적인 O2O 마케팅을 개최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