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겨울 제철 음식’ 편으로 ‘홍합밥’과 ‘꼬막’ 정식의 맛집이 공개됐다. 방송에서 겨울 제철 음식, 홍합밥과 꼬막의 맛집으로 공개된 곳은 어디일까?
 

▲ 대치동 'ㅊ' 홍합밥정식 전문점의 홍합밥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먼저 찾은 곳은 대치동 ‘ㅊ’ 홍합밥정식 전문점이었다. 이곳은 함경도가 고향인 부모님에게 전수받은 이북 음식 전문점이라고 하며, 홍합밥정식에는 버섯무침부터 호박무침, 시금치무침, 묵무침, 고사리무침, 말랭이무침, 명태무침, 빈대떡, 도라지무침까지 푸짐한 밑반찬이 차려졌다.

또 낙지볶음과 대하구이, 편육채, 명이나물과 보쌈, 명란젓, 황태구이, 홍합 미역국과 더불어 홍합밥이 나오고 있었다. 그렇다면 홍합은 어디서 공수해 올까? 이곳은 통영산 생홍합을 매일매일 쓸 양만큼만 공수해 온다고 한다.
 

▲ 화곡동 'ㄷ' 꼬막정식 전문점의 꼬막간장양념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다음으로 찾은 곳은 화곡동 ‘ㄷ’ 꼬막정식 전문점이었다. 이곳 꼬막정식은 꼬막무침부터 꼬막간장양념, 서대구이와 별미찬, 참꼬막찜, 꼬막전까지 꼬막을 풀코스로 즐길 수 있는 구성을 자랑하고 있었으며, 꼬막은 직접 캔 벌교 꼬막을 공수, 신선도를 위해 일주일 내 소비한다고 한다.

또 꼬막 요리 외에도 간장게장, 샐러드, 열무김치, 고들빼기무침, 콩나물무침, 노루궁뎅이버섯해파리, 백도라지무침, 멸치볶음, 고춧잎무침, 낙지젓갈, 백김치, 잡채, 초석잠장아찌, 김치콩나물국, 솥밥이 함께 제공되고 있었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