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카엘 셰프의 알록달록한 접시 위의 그림 같은 황도 케이크 '황도 스피릿'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3일,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국민 록커’ 편으로 가수 하현우와 윤도현이 출연해 냉장고를 공개했다.이날 방송에서는 하현우의 냉장고 속 재료를 이용해 미카엘 셰프와 유현수 셰프가 대결을 펼쳤다.

‘영감 내리는 요리~ 매일매일 기다려♬’라는 주제로 음악적 영감을 떠올릴 수 있는 예술적인 요리를 부탁한 하현우에 미카엘 셰프는 알록달록한 접시 위의 그림 같은 황도 케이크 ‘황도 스피릿’이라는 요리를, 유현수 셰프는 예술혼 갈아 넣은 양갈비 구이와 볶음밥 ‘양갈비~ Save Us♬’라는 요리를 선보였다.

결과는 유현수 셰프의 승이었다. 하현우는 예술적인 플레이팅을 극찬했다. 그렇다면 음악적 영감을 떠올리게 한 유현수 셰프의 양갈비 구이와 볶음밥은 어떻게 만들까?
 

▲ 유현수 셰프의 예술혼 갈아 넣은 양갈비 구이와 볶음밥 '양갈비~ Save Us♬'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유현수 셰프의 ‘양갈비~ Save Us♬’ 만드는 법

재료

양갈비, 귀리우유, 미숫가루, 낙지, 데리야키소스, 찜닭소스, 자숙새우, 매생이, 굴소스, 초콜릿시럽, 허니머스터드 소스, 토마토, 복분자원액, 복분자퓌레, 레드와인, 다진마늘, 양파, 후추, 밀가루, 올리브오일, 대파, 즉석밥, 버터, 올리브오일

레시피

1. 끓는 물에 레드와인, 다진 마늘, 양파를 넣고 끓인다.
2. 손질한 양갈비에 귀리우유, 다진 마늘, 미숫가루를 넣고 버무린다.
3. 2에 소금, 후추, 끓인 레드와인을 넣어 재워둔다.
4. 낙지를 고기망치로 두드린 뒤 데리야키소스, 찜닭소스로 양념한다.
5. 양념한 낙지를 그릴팬에 굽는다.
6. 재워둔 고기에 밀가루를 묻혀 그릴팬에 올린 뒤 올리브오일을 뿌려 굽는다.
7. 대파를 잘게 썬다.
8. 낙지를 고기망치로 두드린 뒤 잘게 다지고, 자숙새우는 꼬리를 떼어낸다.
9. 팬에 대파, 다진 낙지, 자숙새우, 즉석밥을 넣고 볶는다.
10. 잘게 다진 매생이를 팬에 넣은 뒤 굴소스, 다진 마늘을 넣고 함께 볶는다.
11. 접시에 초콜릿시럽, 굴소스, 허니머스터드 소스를 뿌린다.
12. 접시에 복분자퓌레를 올린다.
13, 토마토에 칼집을 넣은 뒤 끓는 물에 데친다.
14. 데친 토마토를 얼음물에 넣어 식힌 뒤 껍질을 벗긴다.
15. 토마토를 반으로 갈라 모양을 낸다.
16. 접시에 원형틀을 올린 뒤 매생이낙지 볶음밥을 넣는다.
17. 원형틀을 제거한 뒤 토마토를 올린다.
18. 구운 양갈비에 후추를 뿌린 뒤 허니머스터드 소스, 얇게 썬 대파를 올린다.
19. 구운 양갈비와 낙지를 접시에 올린다.
20. 팬에 잘게 썬 양파, 올리브오일, 복분자원액, 버터를 넣고 졸여 복분자 소스를 만든다.
21. 접시에 복분자 소스를 올린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