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피 세션 <사진=ICO 홈페이지>

유럽 영국 스페셜티 커피 연합(SCAE-UK)와 국제커피협회(ICO, International Coffee Organization)는 5월 19일 오후 6시 30분부터 9시까지, 런던 버너스가(Berners Street) ICO 컨퍼런스장에서 커피 교육 프로그램인 커피 세션(the Coffee Sessions)을 개최한다.

이번 커피세션은 커피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과 생산자와 로스터, 바리스타, 소비자 사이의 라인을 줄이는 데에 목적이 있다고 했으며, 전문가들과 소비자들 사이에 소통할 수 있는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고 했다.
 

▲ SCAA가 새롭게 론칭하는 플레이버 휠 <사진=ICO 홈페이지>

특히, 이번 세션에서는 미국 스페셜티 커피 연합 SCAA(the Specialty Coffee Association of America)의 커피 연구 매니저 엠마 세이지(Emma Sage)가 맛에 대해 논의할 것이며 새롭게 CSAA에서 론칭한 커피 플레이버 휠과 어휘들에 관하여 설명할 예정이다. 그리고 후각 메커니즘 선임연구원이자 외과의로 활동 중인 사이먼 게인 박사(Dr Simon Gane)가 최신 냄새와 관련된 이론과 유전적 차이점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ICO는 관계자들에게 이 강의가 매우 특별 한 기회일 것이라고 했다.

등록은 현재 ICO 홈페이지를 통해 2가지로 가능하다. 프레젠테이션+테이스팅, 그리고 이를 포함한 프레젠테이션+테이스팅+맥주+스낵 이렇게 2가지이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