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지난 방송에 이어 ‘시청자 추천 맛집’ 특집으로 시청자가 추천한 숨은 맛집이 공개됐다. 지난 방송 선정된 맛집은 화곡동 ‘ㅅ’ 돼지갈비 전문점과 수원시 ‘ㄱ’ 묵은지찜 전문점이었다. 이어서 선정된 맛집은 어디일까?

이날 방송에서는 분식집과 피자집이 맛집으로 공개됐다. 뚱4가 먼저 찾은 곳은 강북구 숭인시장 내 ‘ㅈ’ 분식이었다. 이곳은 1977년부터 영업을 시작, 2대째 운영 중인 곳으로 잡채와 팥빙수를 함께 파는 것이 특징이었다.
 

▲ 강북구 숭인시장 내 'ㅈ' 분식의 팥빙수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잡채는 미리 당면을 삶아놓고 주문과 동시에 바로 재료를 넣고 조리한다고 하며, 후추와 설탕, 간장으로 양념하고 양파, 부추, 당근, 콩나물을 넣어 볶아낸다고 한다. 팥빙수는 사계절 내내 판매, 떡볶이는 쫀득한 식감을 위해 쌀떡만 사용한다고 한다. 떡볶이 양념은 소고기 육수에 고춧가루, 고추장을 넣고 하루 숙성시키는 것이 비법이었다.

이밖에도 뚱4는 기본 분식 메뉴와 함께 물냉면, 비빔냉면, 쫄면 등을 주문했으며, 우동과 라면을 제외한 분식집의 모든 메뉴를 섭렵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 동두천시 'ㅎ' 피자 전문점의 콤비네이션피자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다음으로 찾은 곳은 동두천시 ‘ㅎ’ 피자 전문점이었다. 이곳의 피자 소스는 퓌레, 케첩, 페스트, 양파, 간 소고기를 넣어 끓인다고 하며, 소고기와 버섯, 양파, 피방을 볶아 토핑으로 사용한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한 판 기준 420g의 치즈를 사용, 풍부한 치즈 식감이 특징인 곳이었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