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오늘의 식재료로 ‘햄’, ‘소시지’, ‘베이크드 빈스’가 공개되며, 김수미표 ‘부대찌개’의 비법과 레시피가 공개됐다. 묵은지가 들어가 시원 칼칼한 국물에 고소한 햄 사리가 듬뿍 들어간 부대찌개였다.

이밖에도 방송에서는 ‘묵은지부대찌개’ 외에 ‘양파장아찌’와 ‘감자전’, ‘양념게장’, ‘인도반찬 감자피클’, ‘고추장짜장면’, ‘양파돼지안심 오븐구이’의 레시피가 공개되기도 했다. 그렇다면 김수미표 부대찌개는 어떻게 만들까?
 

▲ 김수미 묵은지부대찌개 <사진=tvN '수미네 반찬' 방송 캡쳐>

김수미 ‘묵은지부대찌개’ 레시피

1. 묵은지 1/4포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2. 썬 묵은지는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서 중불로 살짝 볶는다.
3. 묵은지를 볶다가 쌀뜨물 900mL를 붓고 김치가 푹 익을 정도로 끓인다.
4. 양파 1/2개를 굵게 채 썰고, 홍고추와 청양고추는 1개씩 어슷 썰어 넣어 끓인다.
5. 대파 1대를 어슷 썰어 넣고 고추장 1 큰 술, 고춧가루 2 작은 술을 넣어 끓인다.
6. 국물이 쫄아 들면 중간 중간 물을 넣으며 끓인다.
7. 매실액 1 큰 술, 양조간장 2 큰 술을 넣어 간을 맞춘다.
8. 옛날 햄 250g 한 덩이를 먹기 좋은 크기로, 캔 햄 200g 한 덩이는 긴 등분으로, 소시지 200g 한 덩이는 사선으로 등분, 슬라이스 햄 1장은 4등분으로 썰어 넣고 비엔나 소시지는 8개, 베이컨 1장은 반 등분해서 넣는다.
9. 다진 마늘 2 큰 술을 넣는다.
10. 두부 한 모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넣는다.
11. 모든 식재료를 다 넣으면 중불로 끓이다가 베이크드 빈스 150g을 넣고 후추를 뿌려 마무리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