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슴을 지키는 식단의 정석 <사진=북스고>

해마다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증대하고 있다. 명절 선물 1순위는 단연 건강 기능 식품이고, 여름과 겨울같이 계절이 급변할 땐 몸의 체온과 면역 등 건강을 위해 계절 맞춤 보양식을 찾기도 한다.

부모님 세대뿐만이 아니다. 요즘은 2030 세대 또한 멀티비타민, 철분제 등 본인에게 부족한 영양소를 채우는 건강 기능 식품을 찾아 섭취한다. 항암, 항염식품 등 슈퍼푸드를 찾고, 미용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 일 또한 잦아졌다.

특히 겪는 병이나 증상 별로 도움을 주는 음식을 찾고 개선을 위해 힘쓴다. 그렇다면 가슴, 유방 건강을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자궁과 더불어 유방 건강은 여성들이 특히 신경 써야 할 문제로 다가오고 있다.

한국인에게 많이 발병하는 여성암 가운데 1위 유방암, 유방암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은 해마다 늘고 있다고 한다. 건강염려증이 생기는 것도 이상한 일이 아닌 실정이다. 그리고 여기, 그런 사람들의 고민과 걱정을 나눌 책이 있다.

‘가슴을 지키는 식단의 정석’이다. 이 책은 ‘유방암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식재료 및 식습관에 대한 가이드를 제시’하고, ‘유방암에 좋은 식재료를 활용한 50가지 요리’를 선보인다. ‘실제 유방암 진단 시 자신의 치료 방향과 자신에게 맞춘 해결책을 찾도록’ 하는 것이다.

책은 1 ‘우리는 유방암을 모르고 있다’, 2 ‘유방암, 제대로 알고 완벽히 고친다’, 3 ‘유방암, 미리미리 음식으로 다스린다’로 총 세 챕터로 구성돼 있다. 유방암에 대해, 그리고 올바른 식습관에 대해 가슴을 지킬 수 있는 책이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