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석류 <사진=SBS '좋은아침' 방송 캡쳐>

14일, SBS ‘좋은아침’에서는 내 몸 살리는 ‘혈관 청소부’로 ‘석류’가 공개되며 석류의 효능과 함께 석류 간편하게 까는 법이 공개됐다. 석류, 간편하게 까는 법은 무엇일까?

먼저 석류 꼭지 주변에 동그랗게 칼집을 낸 뒤 뚜껑을 따고, 석류알을 둘러싸고 있는 막의 위치를 확인, 석류 막을 따라 세로로 칼집을 낸 뒤 칼집 낸 석류를 손으로 가른 후, 석류 껍질을 숟가락으로 쳐 석류알을 빼 주면 된다고 한다.

그렇다면 석류의 효능은 어떻게 될까? 최은정 과학교육학 박사는 석류 속 풍부한 식물성 폴리페놀 ‘엘라그산’이 여성호르몬과 유사한 작용을 한다며 한 연구 결과에 대해 말했다.

전북대학교 병원 임상시험지원센터(2014)에 따르면 40~60대 무월경 여성을 대상으로 석류 농축액을 8주간 섭취하게 한 결과, 섭취 4주 후부터 가슴 두근거림, 불면증, 두통, 안면홍조 등 대표적 갱년기 증상이 개선됐다고 한다.

또, 경희대 피부생명공학센터(2014)에 따르면 여성 61명을 대상으로 8주간 석류 농축액을 섭취하게 한 결과, 히알루론산 합성을 촉진해 피부 보습 효과가 5배 증가, 엘라스틴과 콜라겐 분해 효소를 활성화해 각 35%, 98% 억제, 탄력과 주름 개선에 효과가 있었다고 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