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자의 칵테일 <사진=황금시간>

술에 취하고 싶은 밤이 있다. 술은 분위기에 따라, 기분에 따라, 취향에 따라 골라먹는 재미까지 쏠쏠하다. 울적한 기분은 날아가게 해주고, 즐거운 기분은 더 고조시켜주니 이보다 더 좋은 자극제도 없을 것이다.

그 중 보는 즐거움까지 선사하는 술이 있다. 바로 ‘칵테일’이다. 맛과 멋, 분위기까지 충족시켜주니 기분 내기에 제격인 술이다. 고풍스러운 바(BAR)에서 데이트 할 때나 먹을 것 같은 칵테일, 이제는 집에서 맥주처럼 즐길 수 있는 시대가 왔다.

‘여자의 칵테일’은 ‘지금 내 기분에 필요한 칵테일 레시피’를 소개한 책이다. ‘여러 사람들과, 혹은 친한 친구와 나눠 마시거나 혼자 홀짝이기에 알맞은 칵테일’이 담겨있다. ‘각 분야 전문가 여성들이 좋아하는 칵테일, 직접 만들기 위한 준비물 및 재료, 모든 입맛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변주까지 담은 모든 여성을 위한 칵테일 북’이다.

책은 홈 바 준비하기, 기본 기법, 재료에 관하여, 추천하는 증류주, 좋은 사람들의 추천 칵테일과 술까지 칵테일을 준비하고 즐기는 전 과정을 총망라하고 있다.

CHAPTER 1 혼자 즐기는 칵테일, CHAPTER 2 둘이 즐기는 칵테일, CHAPTER 3 여럿이 즐기는 칵테일, CHAPTER 4 극복해야 할 일이 많을 때 즐기는 칵테일, CHAPTER 5 가족과 즐기는 칵테일, CHAPTER 6 섹시하게 즐기는 칵테일, CHAPTER 7 낮술로 즐기는 칵테일, CHAPTER 8 무알코올로 즐기는 칵테일, CHAPTER 9 재빨리 만들어 즐기는 칵테일, CHAPTER 10 느긋하게 즐기는 칵테일까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진정으로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비법과 레시피가 펼쳐져있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