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소비시장이 변화 하고 있다. 합리적인 소비를 하는 고객이 늘어 나면서, 새로 출시 되는 신차보다는 연식이 높지 않으면서도 가격이 저렴한 중고차 소비가 증가 하고 있다. 또한 소유에서 임대로 소비 형태가 바뀌면서중고차리스 시장이 활성화 되고 있다.

연식이 높지 않으면서도 차량관리가 잘된 중고차를 선택해 중고차리스를 한다면 일정기기간 동안 저렴한 비용으로 차량을 운행할 수 있으며, 신차, 중고차 구입시 드는 비용보다 부담을 줄일 수가 있다.

중고차리스는 12개월부터 60개월, 4년, 10만km이내, 무사고 차량만 가능하며, 법인 및 개인사업자의 경우 차량 한대당 연간 천만원까지 비용처리가 가능해 높은 절세혜택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직카 5대 혁신 서비스 <사진=직카>

다양한 중고차 플랫폼 중 자동차 거래 앱 '직카'에서는 차량 별로 할부, 리스 월 납입금을 표기해서 고객들이 쉽게 확인을 할 수 있으며, 업계 최초로 중고차리스 계산기를 도입해 자동차에 모르는 고객도 쉽게 보증금, 선수금, 이용기간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월 납입금을 확인할 수 있다.

직카에는 3만대의 중고차 매물들이 등록되어 있으며, 아반떼, 그랜져, 쏘나타, 싼타페, 제네시스, K3, K5, K7, K9, 더뉴카니발, 쏘나타, 레이, 올뉴모닝, 니로, 쏘렌토, 티볼리 에어, 코란도C, G4렉스턴 스포츠, 올뉴말리부, 스파크, SM3, SM5, SM6, QM3, QM6 등의 국산차를 비롯해 벤츠 C클래스, E클래스, S클래스, CLS, E220d, 아우디A6, BMW 1시리즈, 3시리즈, 5리즈, 320d, 420d, 530d, 530i, 폭스바겐, 포드, 링컨, 랜드로버, 포르쉐 등 다양한 수입차 차량들을 확인할 수 있다.

관계자는 “직카 어플리케이션에서 단 한번의 클릭으로 문의를 하면, 직카 중고차 컨설턴트가 1:1 상담 진행, 사고이력 조회, 저신용자상담 등의 구매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롯데캐피탈, 농협캐피탈, 하나캐피탈, 메리츠캐피탈, 우리캐피탈 등 캐피탈와 제휴를 맺고 있어 금융사 비교 견적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직카 어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앱 다운로드 6만, 누적 견적 조회 건수 6만 4천을 넘어섰다.

소믈리에타임즈 한상만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