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가장 인기 높았던 종합반을 운전직 공무원 맞춤형 '2019 운전직 FREE PASS'를 출시 <사진=EBS공무원>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공시생들이 가장 기피하고 있는 과목은 영어다. 최근에는 계리직 공무원이나 운전직 공무원 같은 까다로운 영어과목을 피하고 최소과목으로 9급공무원이 될 수 있는 특수직렬 공무원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특히 최소 2과목을 응시하고 경쟁력이 낮은 운전직 공무원 시험이 가장 관심이 높다.

공문서 대외 수발 및 문서 사송, 특수학교 통학차 운행, 각종 차량 운행 및 정비 등의 운전과 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운전직 공무원은 일반 행정직이 5과목을 준비하는 것과는 달리 2과목 또는 3과목만 준비하면 되기 때문에 시험준비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EBS 공무원은 지난해 가장 인기 높았던 공무원 FREE PASS 종합반을 운전직 공무원 준비에 맞춘 '2019 운전직 FREE PASS'를 출시하여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강의는 단기합격에 최적화된 강의로 EBS만의 맞춤커리큘럼을 제공한다. 특히 운전직에 대한 과목별 기본이론을 빠르게 이해할 수 있으며 법령을 알기 쉽게 풀이했다. 동시에 합격을 위한 기출문제 및 예상문제 풀이 또한 EBS 공무원만의 노하우를 모두 포함시켰다.

뿐만 아니라 자동차 구조원리, 도로교통법규 운전직 전문 교수진과 함께 스토리텔링의 방식으로 핵심을 잡고 EBS 명품 교수진의 명성을 그대로 이어가기 위한 효과적 학습법을 적용하여 수준높은 강의를 수험생들에게 제공한다. 이를 통해 수험생들은 기본이론부터 심화특강, 핵심문제풀이까지 준비할 수 있어 한번에 ‘FREE PASS’ 합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에이스 사회교재와 사회 단원별문제집, 자동차구조원리, 도로교통법규 교재를 제공한다. EBS 운전직 공무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경현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