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들어서부터 최근까지도 빌트인 와인 셀러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무소음 냉장고의 명가 윈텍의 경우 작년까지 약 5,000세대 이상 와인셀러 등 빌트인 제품을 공급하였으며 올 3월에 평택고덕 국제신도시 파라곤에 와인 셀러를 납품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에 소믈리에타임즈는 빌트인 와인 셀러를 납품하고 있는 윈텍의 박윤종 대표이사를 만나보았다.

안녕하세요, 저는 주식회사 윈텍의 박윤종 대표이사입니다. 

Q. 윈텍의 주요 제품은?

박 : 저희 회사의 주력제품은 무소음 냉장고입니다. 최근에는 빌트인 소형가전에 대해서 많은 소비자들의 수요가 있어서 빌트인 와인 냉장고, 빌트인 소형금고 등 빌트인 가전 제품군이 주력으로 갖추어져 있습니다.

Q. 빌트인 소형 가전을 추천하는 이유는?

박 : 빌트인 소형 가전은 일반 가정에서도 잘 쓰이지 않는 데드 스페이스 공간을 리빙 스페이스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소비자의 수요와 니즈는 증대될 것이라고 보고 있어서 저희 윈텍은 그런 제품에 대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Q. 타사 제품과 윈텍 제품과의 차별성은 무엇인가?

박 : 기존의 빌트인 와인 냉장고의 경우에는 빌트인화 할 수 없는 제품이 빌트인화 되면서 상당히 많은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하지만 저희 제품은 냉각 효율에 대해서 문제가 없도록 전면 방열시스템을 도입했고, 두 번째로 도어의 열림 방향을 고객이 손쉽게 바꿀 수 있는 가변 시스템을 적용했고, 또 하나 독립 냉각 시스템을 적용해서 다양한 주류 맥주, 음료 그런 것들도 겸용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그런 점은 우리 제품만의 특별한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윈텍 박윤종 대표이사

Q. 윈텍이 나아갈 미래는?

박 : 고객들의 수많은 니즈와 틈새시장을 겨냥해서 기능적인 부분, 디자인적인 부분 그런 부분을 잘 연구해서, 소물, 소형 빌트인 가전 시장에 보다 적극적으로 연구 개발 및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Q. 윈텍의 고객에게 한마디

박 : 아무래도 저희 회사는 와인 냉장고를 국내 최초로 출시한 회사입니다. 하지만, 저희는 작지만, 강한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서 저희 제품 품질에 최선을 다해서 고품질로 고객들한테 제공할 것을 약속드리고, 그런 관심과 격려가 유지된다면 저희 같은 중소기업도 중견기업, 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될 수 있을 것이기 때문에 계속 저희 회사에 관심을 갖고 격려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 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