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간헐적 단식 열풍이 대단한데요, 이에 힘입어 셀러브리티 영양사 헤일리 폼로이가 고안한 FMD 식단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건강전문지 헬스라인에서 공개한 이 다이어트의 정확한 명칭은 신진대사 촉진 다이어트 "Fast Metabolism Diet"로 특정시간 특정 음식을 먹는 것이 사람의 신진대사를 가속하여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다이어트는 3단계로 이루어 져 주당 2~3회 정도의 운동을 병행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월요일부터 화요일까지 1단계 입니다.

1단계에서는 스트레스를 풀고 몸에 지방을 축적하지 않아야 하는데요, 적당한 단백질과 고혈당,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고 지방을 피하라고 합니다. 추천하는 음식은 배, 망고, 파인애플, 멜론 같은 음식과 밭곡식류와 쇠고기의 살코기 부분, 칠면조, 렌틸콩, 오렌지, 키위 등 이었습니다. 그리고 이 단계에서 에어로빅 운동을 병행하면 좋다고 해요.

수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2단계 입니다.

2단계에서는 지방을 배출하고 근육을 수축하는 과정으로 쇠고기, 칠면조, 생선, 닭고기와 양배추 브로콜리, 시금치, 오이 등 단백질 식품과 알카리화 채소를 추천했습니다. 병행하면 좋은 운동은 리프팅입니다.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3단계입니다.

이 마지막 단계에서는 신진대사와 지방 연소를 촉진하도록 설계되었다고 해요, 적당량의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섭취하며 식사와 간식에 건강한 지방을 첨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올리브유, 포도씨 오일, 계란, 견과류, 코코넛, 아보카도, 해조류, 코코넛오일, 새우, 랍스터와 같은 음식을 함께 추천했어요. 이 단계에서는 요가, 명상 또는 마사지와 같은 긴장을 풀 수 있는 운동을 추천했습니다.

한편, FMD 다이어트는 특정 음식을 금지하고 있는데, 바로  밀, 옥수수, 유제품, 간장, 말린과일, 과일주스, 정제된 설탕, 인공감미료, 카페인, 알코올, 무지방 다이어트 식품 입니다.

하지만, FMD 다이어트의 성공 여부 또한 다이어터들의 몫이겠죠. 이상 한주간 핫 이슈였던 FMD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2019년 다이어트 꼭 성공하세요!

구독과 좋아요. 감사합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 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