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생이 굴 떡국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11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2019, 새해 첫 먹방 메뉴로 ‘떡국’과 ‘만두’의 맛집이 공개됐다. 뚱4가 찾은 떡국과 만두의 맛집은 어디일까?

먼저 찾은 곳은 종로구 도렴동 ‘ㅅ’ 떡국 전문점이었다. 이곳은 무려 10여 가지 종류의 떡국을 판매하고 있으며, 뚱4는 활전복 떡국과 매생이 굴 떡국, 소고기 떡국, 닭고기 떡국, 매운 해물 떡국을 맛봤다.

이곳의 떡은 늦게 수확해 단단하고 찰기 있는 ‘만생종 쌀’을 이용해 만들었다고 하며, 육수는 사골이 아닌 황태 머리, 양파, 대파, 무 등 여러 재료로 4시간 끓여 만든 황태 육수를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다음으로 찾은 곳은 용산구 ‘ㅇ’ 만두 전문점이었다. 뚱4는 채소만두와 고기만두, 김치만두를 맛봤으며, 이곳의 만두피는 뜨거운 물을 넣어 만든 반죽(익반죽)을 냉장고에 3일 정도 숙성시켜 만든다고 한다.

또, 고기만두는 국내산 돼지고기 전지살을 다져 각종 채소와 섞어 빚는다고 하며, 김치만두는 고기 만두소에 김치, 두부를 넣고 만들며, 채소만두는 고기 없이 양파, 부추, 당근, 버섯, 샐러리 등 6~7가지의 채소만 들어갔다고 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