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젓가락을 이용해 섭취할 김혜정 주부의 일상 식단 <사진=MBC '기분좋은 날' 방송 캡쳐>

22일, MBC ‘기분좋은 날’에서는 다이어트 신의 25kg 감량비법으로 ‘젓가락’만 사용할 것이 공개됐다. 25kg 감량 비법을 공개한 김혜정 주부는 젓가락만 사용 시 국물을 섭취하지 않아 나트륨 섭취를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김혜정 주부의 일상 식단은 국물 없이 젓가락만 사용해 먹을 수 있는 반찬,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단 위주로 구성 돼 있었다. 특히 평소 현미밥 1/2과 두부 2/3모를 섭취하고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젓가락 사용이 뱃살 타파에 도움이 되는 것일까? 심선아 식품영양학 박사는 살찌는 사람의 특징이 많이 먹고 빨리 먹는 것이라며, 우리 몸은 식사 시작 후 식욕을 억제해주는 렙틴 호르몬이 분비된다고 말했다.

렙틴 호르몬이 생성되는 시간은 식사 시작 후 15~20분 후라고 하는데, 숟가락으로 식사 시 대부분 8~10분 내 식사를 완료한다고 한다. 때문에 젓가락 사용 시 포만감 상승, 과식 및 폭식 예방에 좋은 것이었다. 또, 젓가락 사용 시 음식을 씹는 횟수가 상승, 음식을 씹을수록 포만감이 상승하게 된다고 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