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트밀을 이용한 '오트밀볼', '오트밀시리얼'이 인스타그램을 통해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wuesenigel>

음식전문지 ‘푸드앤와인’지가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핫’한 음식 트렌드를 공개했다. 바로 ‘오트밀’이다.

작년 한해 미국에서 52주 동안 시리얼의 판매가 1.3% 증가한 130만 달러를 기록하면서 자연스레 웰빙 시리얼로 자주 찾는 ‘오트밀’의 수요 또한 늘어나고 있는 상태다. ‘지온 마켓 리서피’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세계 오트밀 시장은 2022년까지 약 25억 달러에 달할 전망이다.

인스타그램에서 오트밀은 ‘#healthydiet', '#cleaneating', '#vegan'와 같은 해시태그를 통해 약 300만 개가 넘는 포스팅이 올라온 상태로 단순한 오트밀이 아닌 아몬드 버터, 카카오닙스, 여러 엑스트랙을 사용한 다양한 오트밀 시리얼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인스타그램에서의 오트밀 인기 포스팅들은 이러하다.

 

 
 
 
 
 
 
 
 
 
 
 
 
 
 
 

THRIVE Magazine(@thrivemags)님의 공유 게시물님,

한편, 인스타그램 외에도 음식 시장에서도 증가 추세는 상승하고 있는데 미국 오트밀 브랜드 중 하나인 ‘밥스 레드 밀 내추럴 푸드(Bob's Red Mill Natural Foods)'는 오트밀 제품의 판매량이 13.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