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특별한 날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해 ‘로맨틱 로스앤젤레스 가이드’를 소개한다. 아름다운 자연경관부터 영화 촬영 명소, 그리고 야경과 함께 다양한 음식 및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까지, 발렌타인데이는 물론 1년 중 어느 날이라도 특별한 하루로 만들어줄 로맨틱한 장소들을 로스앤젤레스에서 만나보자.

01. 산타 모니카 해변(Santa Monica Beach)

▲ LA의 가장 대표적인 해변 '산타 모니카' <사진=로스앤젤레스 관광청>

아름다운 경관과 다양한 즐길 거리를 갖춘 L.A.의 해변 지역은 여행자들의 필수 방문 코스로 꼽힌다. 특히, 연중 온화한 날씨를 자랑하는 L.A.에서는 1년 내내 바닷가를 방문할 수 있어 언제라도 데이트 장소로 제격이다.

‘산타 모니카(Santa Monica)’는 L.A.에서 가장 잘 알려진 해변 중 하나로, 끝없이 펼쳐진 해안가를 따라 산책을 즐기거나 자전거를 타며 데이트를 즐기기 좋다. 저녁에는 산타 모니카 피어(Santa Monica Pier)에 들러 놀이기구와 다양한 먹거리를 경험하고, 관람차에 올라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며 로맨틱한 시간을 보내볼 것을 추천한다.

02. 베니스 해변(Venice Beach)

▲ 힙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베니스 비치' <사진=로스앤젤레스 관광청>

더욱 이색적인 경험을 원하는 커플이라면 자유분방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베니스 비치’(Venice Beach)를 방문해보자. 베니스 비치의 오션 프런트 워크(Ocean Front Walk)에는 각종 기념품 숍과 레스토랑이 즐비해있으며, 화려한 기술을 자랑하는 스케이트 보더들이 있는 스케이트 플라자, 해변 위의 헬스장인 머슬 비치 베니스 등 다양한 구경거리를 자랑한다.

L.A.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데이트를 원한다면, ‘전 세계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지’인 L.A.에서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데이트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03. 그리피스 천문대(Griffith Observatory)

▲ 라라랜드의 그 장소 '그리피스 천문대' <사진=로스앤젤레스 관광청>

아름다운 음악과 영상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 <라라랜드>의 배경이 된 ‘그리피스 천문대(Griffith Observatory)’는 L.A.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이곳에서 연인과 함께 L.A.의 전경과 노을을 감상하다 보면, 마치 영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감동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연인과 가볼 만한 또 하나의 <라라랜드> 촬영지로는 세계에서 가장 짧은 철도로 알려진 엔젤스 플라이트(Angels Flight)가 있다.

04. 유니버셜 스튜디오 할리우드(Universal Studios Hollywood)

▲ 미국 드라마 및 영화 세트를 경험할 수 있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사진=로스앤젤레스 관광청>

영화를 좋아하는 커플이라면 다양한 어트랙션을 체험할 수 있는 테마파크 ‘유니버셜 스튜디오 할리우드(Universal Studios Hollywood)’, 그리고 영화 및 드라마 촬영 세트장을 방문할 수 있는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투어 할리우드(Warner Bros. Studio Tour Hollywood)’도 추천한다.

로맨틱한 저녁 식사는 발렌타인 데이, 그리고 중요한 기념일의 필수 데이트 코스로 꼽힌다. L.A.의 아름다운 야경과 함께 식사 또는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들을 살펴보자.

05. OUE 스카이스페이스(OUE Skyspace)

▲ 루프탑에서 즐기는 로맨틱한 하루 'QUE 스카이스페이스' <사진=로스앤젤레스 관광청>

L.A. 다운타운에 위치한 ‘OUE 스카이스페이스(OUE Skyspace)’는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높은 옥외 전망대로, L.A.의 360도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저녁 시간에 방문하면 평생 잊을 수 없는 로맨틱한 핑크빛 노을을 만날 수 있다. 같은 건물의 71층에 위치한 ‘71어보브(71Above)’는 L.A.의 스카이라인을 배경으로 다양한 식사와 칵테일 메뉴를 제공하며, 발렌타인데이에는 특별 메뉴도 준비되니 방문 전에 미리 메뉴를 확인해볼 것.

06. 마마 쉘터 호텔(Mama Shelter)

▲ 할리우드 사인을 보며 스타가 된 것 같은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마마쉘터' <사진=로스앤젤레스 관광청>

할리우드 사인이 보이는 전망을 감상하며 저녁 데이트를 즐기고 싶다면, ‘마마쉘터(Mama Shelter)’ 호텔의 루프탑 바를 방문해보자.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곳에서는 아름다운 노을, 할리우드 경관, 신나는 음악과 함께 즐거운 데이트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