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외식 특집으로 미국식 중국요리와 참게탕의 맛집이 공개됐다. 맛녀석들이 찾은 미국식 중국요리와 참게탕의 맛집은 어디일까?
 

▲ 인천 송도 ‘ㅍ’ 미국식 중국요리 전문점의 미국식 중국요리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맛녀석들이 먼저 찾은 곳은 인천 송도 ‘ㅍ’ 미국식 중국요리 전문점이었다. 미국식 중국요리는 무엇일까? 미국인 입맛에 맞춰 미국식으로 변형된 중국요리로, 전분은 최소화해서 사용, 고온의 웍에서 볶아내는 요리가 많은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맛녀석들은 이곳에서 애피타이저로 ‘치킨 레터스 랩’과 메인요리로 향긋한 소고기 파 볶음 ‘몽골리안 비프’, 짭조름한 돼지고기 튀김 ‘파이어 갈릭 포크’ 달콤 바삭한 ‘크리스피 허니 쉬림프’, 매콤 상큼한 ‘랍스터 빨간탕’ 고소한 달걀 국수 ‘로메인’ 먹방을 펼쳤다.

또, 디저트로는 만두피 안에 직접 만든 바닐라 크림치즈를 넣고 튀겨낸 ‘바닐라 크림 완탕’과 춘권피 안에 바나나, 시나몬 가루, 설탕 등을 넣어 튀겨낸 ‘바나나 스프링롤’, 시그니처 디저트, 6단의 초콜릿 케이크와 라즈베리 소스, 계절과일을 함께 먹는 ‘그레이트 월 오브 초콜릿’, 바닐라와 녹차, 초코 젤라토와 마카롱을 함께 먹는 ‘젤라토’를 맛봤다.
 

▲ 이천 송정동 ‘ㄹ’ 참게탕 전문점의 참게탕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다음으로 찾은 곳은 이천 송정동 ‘ㄹ’ 참게탕 전문점이었다. 이곳의 참게는 중국 상하이 쪽 논에서 키운 살이 꽉 찬 암컷 참게를 사용한다고 하며, 바라깻잎, 미나리, 참게, 대왕주꾸미, 민물새우, 전복, 수제비 등으로 맛을 낸다고 한다.

또, 육수는 황태머리, 마늘, 대파, 무 등을 1시간 정도 푹 끓여 만들고 있다고 하며, 양념은 고추장, 고춧가루, 된장 등으로 비법 양념을 이틀 숙성해 사용, 시원한 맛을 내며 식감을 위해 민물새우를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