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초에서 가장 오래된 대게맛집 <사진=유진게찜>

계절마다 잘 어울리는 음식, 혹은 한 철에만 맛볼 수 있는 음식을 찾아 식도락여행을 떠나는 사람이 많다. 그런 사람들은 대부분 현지에서 본래의 맛을 즐기고자 하는데, 겨울이 되면 여러 가지 해산물과 회, 대게를 즐기러 바닷가로 떠나게 된다.

겨울철 속초‧양양맛집을 찾아가는 사람도 대게 및 여러 가지 해산물을 즐기기 위함이다. 속초와 양양은 고속도로가 개통된 이후 서울에서 2시간도 안 걸리는 시간 안에 바로 도착할 수 있어 당일치기여행으로도 많이 찾고 있다.

양양으로 떠나면 하조대, 낙산해수욕장, 오색약수터, 죽도해수욕장, 서퍼비치, 남애항 등을 구경할 수 있고 속초는 속초 중앙시장, 속초해수욕장, 속초포장마차거리, 속초동명항맛집골목, 대포항맛집골목, 설악산, 동명항, 아바이마을 등 다양한 속초여행코스를 계획할 수 있다.

속초대게맛집 중 한 곳인 유진게찜은 주변에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곳과 속초만석닭강정, 속초봉포머구리집등 유명 먹거리가 많이 있으며, 배의 선장인 아버지가 직접 동해에서 대게를 잡고, 아들들이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덕분에 시가보다 더 저렴한 대게를 푸짐한 양으로 즐길 수 있다.

유진게찜에서는 대게찜, 게딱지볶음밥, 대게라면 등 여러 가지 메뉴를 맛볼 수 있으며, 스끼다시도 제철에 맞는 종류가 여러 가지로 제공된다. 대게 크기가 크고 살도 많아 현지인들도 많이 찾고 특히 속초홍게맛집으로도 잘 알려져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

매장은 1층과 2층으로 나뉘어 있고, 모든 자리에서 동해바다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이에 일부러 매장을 찾아 바다 풍경과 맛있는 음식을 즐기러 매년 찾는 사람이 많다. 배달, 포장서비스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동명항맛집골목 안에 위치한 속초 맛집 유진게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대표번호로 확인할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