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페 창업자를 위한 커뮤니티 앱 서비스인 ‘카페 메이커스’ <사진=타임코치>

타임코치(대표 한소룡)는 지난 2019년 3월 카페 창업자를 위한 커뮤니티 앱 서비스인 ‘카페 메이커스’를 베타출시 했다고 전했다. 

카페 메이커스는 카페 창업자의 소통을 위해 다양한 카테고리를 함께 제공한다. 카페 인테리어와 플레이팅, 카페 소개, 일상 얘기까지 다양한 정보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인 이야기방 같은 기본 소통 공간 외에도 안 쓰는 물건은 무료 나눔하고 원자재나 소모품 샘플도 나눌 수 있는 무료나눔, 카페 인수인계나 매물 관련 정보 공유 공간인 카페 매물, 커피머신과 가구, 폐업 정리 등 중고물품을 사고 팔 수 있는 중고장터 등 실제 카페를 운영하면서 필요한 기능도 갖췄다.

▲ 카페 메이커스만의 다양하고 유용한 카테고리 <사진=타임코치>

또한 카페 창업 관련 교육이나 행사 정보를 볼 수 있는 교육/행사 카테고리, 카페 운영을 하면서 느끼는 점주들의 고민거리를 해결할 수 있는 질문과 답변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카페 메이커스는 현재 원두, 식자재 그리고 소모품 등 협업할 수 있는 카페 유통업 관련 기업을 찾고 있으며, 서비스 고도화가 완료될 시 이제 막 시작하는 카페 창업자들을 위한 '팁스 프로그램'에 도전할 계획이다.

타임코치의 한소룡 대표는 "카페 메이커스가 창업자가 느끼는 고민거리나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이런 공간을 통해 카페 창업자에게 상생이라는 전하는 것이 목표"라고 출시 소감을 전했다. 

소믈리에타임즈 한상만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