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리 가고 싶진 않은데, 그래도 색다른 곳을 찾아가 힐링의 시간을 갖고 싶다면, 국내에서도 교통편이 좋고 이름 있는 관광지를 찾아가면 된다. 국내에서도 경치 좋고 공기 맑고, 음식도 맛있는 곳이 많은데, 속초, 고성 및 동해바다 지역도 인기 있는 곳 중 한 곳이다.

고성 및 속초는 가볼만한곳도 다양하고, 풍경도 좋아 주말 나들이나 당일치기 여행으로 찾는 이들이 많다. 속초에는 등대전망대, 해수욕장, 설악산, 동명항, 영금정, 중앙시장, 포장마차거리 등 여러 곳을 구경하기 좋다.

게다가 속초맛집베스트도 늘 새로 갱신될 정도로 맛있는 집이 많은데, 현지인들이 많이 가는 속초맛집 중 한 것이 비치대게이다. 비치대게는 속초동명항맛집이 몰린 곳에 위치 해있으며, 여러 관광지와 가까워 접근성이 좋다.

일반적으로 먹기에는 고급스러운 요리에 속하는 대게, 킹크랩 등을 직판하고 있어 가격대가 저렴하며, 신선하게 즐길 수 있다. 어선을 운영하고 있어서 동해바다로 나가 대게를 잡아오고 있는데다 또 수입도 직수입하고 유통하고 있어 시가에 비해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 대게, 킹크랩 등을 직판하고 있어 가격대가 저렴하며, 신선하게 즐길 수 있다 <사진=비치대게>

특히 고성맛집 비치대게 매장에는 대형 수족관이 있다. 이 안에 대게, 홍게, 랍스타, 킹크랩 등이 있고, 손님들이 직접 고르면 그 재료를 이용해 찜통에서 15~20분 정도 시간 동안 푹 쪄낸다. 동시에 여러 스끼다시가 같이 제공된다.

스끼다시는 게뚜껑밥, 게살물회, 활어회 등으로 다양하며, 셀프바도 있어 원하는 음식을 마음껏 가져다 먹을 수 있다. 게찜은 다 익은 뒤 먹기 좋은 크기로 껍데기가 손질되어 나오며, 손질비를 따로 추가하지 않는다.

현재 비치대게에서는 네이버 예약 후 방문할 경우 10% 할인이 되고, SNS로 인증하면 5~10% 가량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