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 소믈리에 비긴즈(Le Sommelier begins) 와인 교육 과정 모습 <사진=SPC 컬리너리 아카데미>

SPC 그룹이 운영하는 제과·제빵·요리·커피·와인 분야 전문 교육기관 SPC 컬리너리 아카데미는 소믈리에의 시각으로 와인을 바라볼 수 있는 특별한 와인 교육 '르 소믈리에 비긴즈(Le Sommelier Begins)' 과정을 모집 한다고 18일 밝혔다.

‘르 소믈리에 비긴즈' 과정은 보다 더 전문가로 거듭나기 위한 전초 과정으로서, 와인을 처음 시작하는 수강생도 재미와 동시에 소믈리에의 기초 소양을 쌓을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 되어 있다. 

소믈리에의 시각에서 와인을 바라보는 교육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는 '르 소믈리에 비긴즈'는 음료와 음식의 이해를 바탕으로 서로의 조화를 섬세하게 다루어 와인과 그 이상의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한다. 아카데미에서 진행되는 와인 상위과정(ASI Diploma Class 등)과 전문 세미나로부터 업데이트 되는 최신 콘텐츠는 비긴즈 과정의 또 다른 장점이다.

이전 교육생의 만족도가 높은 강사진 또한 특별하다. 과정을 책임지는 김진수 소믈리에는 프랑스에서 와인양조, 포도재배, 시음 등 소믈리에 분야의 모든 전문과정을 이수하고, 프랑스 현지 와이너리,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 소믈리에로 활동하며 전문적인이고 풍부한 경험을 통해 포도밭부터 소비자까지 전달되는 모든 와인의 과정을 생생하게 전달 한다. 

특히, 교육 커리큘럼에는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KISA)가 인증하는 '소믈리에 자격증' 시험의 준비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지난 7, 8기에 소믈리에 자격증 응시자는 100% 소믈리에 자격증 시험에 합격했다. 

작년 하반기 '르 소믈리에 비긴즈' 7기를 수료하며 소믈리에 자격증을 취득한 신미경 수료생은 "쉽게 접하기 어려운 소믈리에 서비스나 음식과의 페어링을 직접 실습하는 커리큘럼은 제가 꼭 경험하고 싶었던 분야라 인상 깊었다"이라며, "교육과정을 듣고 와인에 대한 애정이 더욱 깊어지고 와인을 즐기는 재미도 배가 될 것 감히 장담 한다"고 교육 소감을 전했다. 

▲ 르 소믈리에 비긴즈 커리큘럼, 위 컬리큘럼은 (사)한국구제소믈리에협회에서 인증하는 '소믈리에 자격증' 시험의 준비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자료=SPC 컬리너리 아카데미>

4월 1일까지 9기와 10기 수강생을 모집 중인 '르 소믈리에 비긴즈' 와인 과정은 16주간 진행되며, 9기는 4월 2일 부터 7월 16일까지 매주 화요일, 10기는 4월 5일부터 7월 19일까지 매주 금요일 교육한다. 매 과정 교육시간은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3시간동안 진행된다. 모집대상은 소믈리에의 스킬을 배우고 싶은 일반인과 소믈리에 자격증을 준비하는 예비 소믈리에이며, 수강료는 90만원이다. 

르 소믈리에 비긴즈 과정 신청은 SPC 컬리너리 아카데미 홈페이지(www.spcculinary.co.kr)에서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전화(02-6331-3535)로 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 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