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속초’ 특집으로 ‘물회’와 ‘오징어순대’, 대게와 킹크랩 맛집이 공개됐다. 뚱4가 찾은 강원도 속초시의 맛집은 어디일까?

먼저 찾은 곳은 강원도 속초시 ‘ㅈ’ 물회&오징어순대 전문점이었다. 이곳은 오징어 몸통으로는 순대를 만들고 남은 다리는 밑반찬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하며, 그밖에도 10여 종류가 넘는 밑반찬이 나오고 있었다.
 

▲ 강원도 속초시 ‘ㅈ’ 물회&오징어순대 전문점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물회에는 국내산 가자미, 세꼬시, 광어, 밀치, 굴, 오징어, 소라, 문어, 멍게, 해삼이 들어간다고 하며, 육수는 고추장, 양파, 배로 만든 소스에 3년 숙성시킨 매실액을 넣고 보름 정도 보관 후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오징어순대의 경우 이북식이라고 하는데, 울릉도와 독도에서 잡은 국내산 선동 오징어를 사용, 3년 된 묵은지, 양파, 당근, 찹쌀밥 등 12가지 재료로 소를 만든다고 한다. 하루 판매량만 만들어 주문 즉시 쪄내 손님상에 제공되고 있었다.
 

▲ 강원도 속초시 ‘ㅅ’ 대게&킹크랩 전문점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다음으로 찾은 곳은 강원도 속초시 ‘ㅅ’ 대게&킹크랩 전문점이었다. 이곳은 대게를 3-4일에 한 번, 100kg-150kg씩 살수율(살과 수분 비율)이 좋은 상태로 공수 받는다고 하며, 손질 및 조미를 따로 하지 않고 생물 그대로 고압 스팀에 쪄서 제공한다고 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