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는 봄 제철 밥상으로 매콤한 양념에 직화구이 맛까지 더한 ‘주꾸미 삼겹살볶음’의 비법과 레시피가 공개됐다. 유귀열 조리기능장이 공개한 주꾸미 삼겹살볶음의 비법은 무엇일까?

유귀열 조리기능장은 해물의 비린내, 돼지고기의 누린내를 한 방에 잡아줄 비법과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직화구이 맛의 비법을 공개했다. 비린내와 누린내를 잡는 비법은 ‘레몬 식초’였으며, 직화구이 맛의 비법은 ‘삼겹살 기름에 고춧가루’를 넣는 것이었다.
 

▲ 주꾸미 삼겹살볶음 레시피 <사진=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쳐>

주꾸미 삼겹살볶음 만드는 법

재료

주꾸미, 밀가루, 물, 레몬 식초, 삼겹살, 고춧가루, 고추장, 진간장, 다진 마늘, 설탕, 대파, 청양고추, 홍고추, 튀김가루

레시피

1. 주꾸미 600g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2. 썬 주꾸미는 밀가루 1컵, 물 반 컵에 넣고 박박 문질러 물에 헹궈준다.
3. 손질한 주꾸미에 물 1컵을 먼저 붓고, 레몬 식초 1스푼을 넣어 섞어준다.
4.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5. 삼겹살 300g에도 레몬 식초 1스푼을 넣고 조물조물해준다.
6. 고춧가루 4스푼, 고추장 2스푼, 진간장 1스푼, 다진 마늘 2스푼, 설탕 2스푼 반을 넣고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7. 삼겹살은 먼저 다 익을 때까지 3~45분 볶아준다.
8. 삼겹살 기름에 고춧가루 1스푼을 넣고 볶아준다.
9. 주꾸미와 양념장까지 넣고 2분간 볶은 후 준비한 채소를 넣고 2분간 더 볶아준다.
10. 튀김가루 1스푼을 넣고 뒤적여준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