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시청자 추천 게릴라 맛집으로 ‘해장국’과 ‘돈가스’의 맛집이 공개됐다. 시청자 추천 게릴라 맛집의 룰은 직접 식당 섭외하기, 직접 맛집 추천받기, 시간제한, 장소제한이었다. 뚱4는 아침 6시에 촬영을 시작, 경기도 화성시에서 9시까지 아침 식사를 끝내야했다.
 

▲ 경기도 화성시 'ㅎ' 해장국 전문점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뚱4가 아침 식사를 위해 찾은 맛집은 경기도 화성시 ‘ㅎ’ 해장국 전문점이었다. 이곳은 ‘갈비선지해장국’이 대표 메뉴로, 8시간 끓인 육수에 소갈빗살, 우거지, 팽이버섯, 파를 넣어 만든 해장국이라고 한다.

육수는 소갈빗살을 2시간 끓인 물에 소사골, 우거지 등을 넣어 2시간 더 끓인다고 한다. 취향에 따라 청양고추, 다진 양념을 넣어 매콤하게 즐길 수 있으며 선지는 따로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었다.
 

▲ 경기도 안성시 'ㅁ' 경양식 돈가스 전문점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해장국 맛집을 뒤로 점심 식사를 위해 찾은 맛집은 경기도 안성시 ‘ㅁ’ 경양식 돈가스 전문점이었다. 뚱4는 이곳에서 돈가스와 생선가스, 치즈돈가스, 햄버거스테이크, 미트치즈스파게티, 오므라이스를 주문했다.

이곳의 돈가스는 국내산 돼지 등심 부위를 사용, 후추와 마늘가루, 생강가루 등으로 밑간을 한다고 하며, 소 사골 육수에 한약재, 사과, 향신료 등을 넣고 끓여 소스를 만든다고 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